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Oct 02. 2019

한글날 어디로 가지?!
<2019 서귀포베라벨책정원>

10월 9일 서귀포에선 공연, 체험, 전시가 팡팡!



책꽂이에만 박혀 있던 책들이 <2019 서귀포베라벨책정원>으로 특별한 나들이를 나섭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독서, 체험, 전시, 공연이 가득 준비된 이번 책축제. 고르라와 함께 알아볼까요?



독서라고 해서 정적일 필요가 있나요? 야외 활동을 하기 딱 좋은 날씨인 가을! 한라산이 내다보이는 야외 잔디밭에서 책도 읽고 체험도 즐기는 문화 책 축제 <2019 서귀포베라벨책정원>이 개최됩니다.



2019 서귀포베라벨책정원은 '책, 노지에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2019년 10월 9일(수) 한글날 칠십리시공원에서 열리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알찬 프로그램을 잔뜩 들고 왔답니다. 우천 시 2019년 10월 12일(토)로 연기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이번 책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가 주관합니다. 행사 장소인 서귀포칠십리시공원은 서귀포를 주제로 쓰인 시를 읽으며 한라산과 천지연폭포까지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명소랍니다.



행사는 오프닝 공연, 북콘서트, 낭독 공연 등의 무대행사, 팝업북 만들기, 그램책작가 운영 부스 등의 13개 체험행사, 나무 그늘 밑 작가와의 만남, 북닥터 책처방 등의 부대행사 등으로 꾸려졌습니다.



우선 무대에서는 오전 11시부터 20분 동안 축제 오프닝 공연이 열리며, 오후 1시 30분 미우, 유설화 작가의 그림책 『사탕 괴물』&『슈퍼 거북』합동 공연이 시작됩니다.



오후 3시 30분에는 『지대넓얕』, 『우리는 언젠가 만난다』 저자 채사장의 읽고 쓰는 삶 이야기 북콘서트, 오후 4시 30분에는 그림책 낭독 공연과 예술여행 연주팀 콜라보 공연이 이어집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부대행사도 다채롭습니다. 북트럭 책정원 도서 전시 및 포토존, 도서관 프로그램 작품 전시, 나무 그늘 밑 작가와의 만남 '김유정의 느영나영 제주문화' 등이 운영되는데요.



책처방을 받을 수 있는 북닥터, 타로 상담, 도서관친구들 리턴북 판매, 시민참여형 플리마켓을 비롯해 혼자만의 독서 공간이 마련된 베라벨 혼북캠핑, 책정원 소풍가방(돗자리&그림책 패키지 제공) 등도 준비됐답니다.



체험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돼요. 팝업북 만들기, 미우 그림책작가의 사탕괴물 만들기, 유설화 그림책작가의 움직이는 거북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캐릭터 석고방향제 만들기, 깜빡깜빡도깨비 열쇠고리 만들기, 오디오북 포켓북 만들기 등이 펼쳐질 예정이에요.



주차장은 삼매봉 도서관 주차장이나 서귀포예술의전당주차장, 걸매축구장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버스 이용 시에는 '남성마을 입구'에 하차해 도보로 이동하시면 된답니다.



베라벨책정원은 쓰레기통이 없는 정원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고 있어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답니다. 독서의 계절 가을, 서귀포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하는 <2019 서귀포베라벨책정원>으로 온가족이 함께 떠나보아요~! 


< 2019 서귀포 베라벨 책정원 >

일시 : 2019.10.09.(수) 11:00 - 18:00

장소 : 서귀포칠십리시공원

주최 : 서귀포시

주관 : 서귀포시도서관운영사무소

문의 : 064-760-3703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18개 오름을 품은 감성 명소 제주 <송당마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