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Nov 06. 2019

제주 자연의 건강을 담은
<송당더덕>

상큼하게 씹히는 영양만점 송당더덕



물과 공기가 맑아 농수산물 맛이 좋기로 소문난 제주! 특히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오름의 마을' 송당마을에서 생산된 더덕은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건강한 먹거리로 유명한데요. 오늘은 식감부터 남다른 제주 임산물 <송당더덕>을 만나볼게요.



송당마을은 제주에서 가장 많은 오름을 지닌 오름의 마을이자 금백조 여신의 이야기가 깃든 신들의 고향이랍니다.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힐링을 위해 찾은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송당마을의 보배인 자연. 이 깨끗한 자연에서 생산된 고사리, 표고버섯, 비자기름, 동백기름 등은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송당더덕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효능 또한 뛰어난 임산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맑은 새소리 들려오는 송당마을 더덕밭에서 튼실하게 자란 송당더덕. 송당리 부녀회 회원들이 운영하는 영농조합법인 송당상회에서 깐더덕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더덕은 다량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철분,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이 가득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혈관 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고기와 함께 섭취하면 고기가 지니고 있는 산성 성분이 중화돼 음식 궁합도 좋은 편이랍니다.



또한 기관지에도 좋아 꾸준히 섭취하면 폐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점! 더덕 잎에는 항산화 성분이 많아 노화 방지, 암 예방에도 효과를 보인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더덕! 아름다운 자연 친화 마을 송당마을에서 수확한 더덕이 제철을 맞아 더욱 짙은 향과 맛, 영양을 뽐내고 있답니다.  



늦가을부터 봄 새싹이 나오기 전까지가 제철인 더덕. 송당마을에서 고품질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송당더덕은 식감이 아삭하고 부드러워서 섭취하기도 좋답니다.



송당더덕은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다양한 요리법을 활용하면 보다 여러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더덕은 샐러드, 볶음, 튀김, 전, 구이, 조림, 찜, 김치, 장아찌 등 어떤 요리를 해도 맛 궁합이 좋은 식재료랍니다.



더덕은 냉동 보관하면 안 된다는 점 명심하세요. 물을 뿌린 신문지로 더덕을 싸고, 냉장고에 보관하면 조금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철을 맞은 송당더덕은 송당상회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송당더덕은 수확 직후 직접 손질해 진공 포장한 깐더덕 형태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송당상회(☎064-782-807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11월 가볼만한곳> TOP 1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