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Nov 18. 2019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4. 면사랑

집처럼 편안한 회사 옆 국숫집



고르라 직원들의 숨은 단골집을 소개하는 <에디터의 단골집> 4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반전 매력이 가득한 웅대리, 그리고 그의 단골집 '면사랑'이랍니다. 자나 깨나 면사랑밖에 모르는 맛집 순정파 웅대리의 단골집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제주다시살이 4년 차 아저씨입니다. 2007년 제주도를 떠나 이탈리아 바다 건너 동유럽인 세르비아 베오그라드(하얀 도시라는 뜻)에서 7년 반,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6개월 살다가 2016년 다시 제주도에 왔습니다. 8년 동안 제주도 음식이 너무 그리웠답니다.



Q. 단골집을 소개해주세요.

저희 고르라 회사는 제주시청에 있는데 저희 회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면사랑이 있습니다. 고르라에 입사하고 직원들과 같이 처음 갔던 곳이었죠. 영업시간은 모르겠어요. 하지만 딱 1번 빼고는 문 닫는 경우는 없었답니다. 한 번은 문이 잠겼었는데 그곳에서 모임을 했었기 때문에 못 들어갔었죠.ㅠ



제가 가본 식당 횟수로 치면 아마 50% 이상은 면사랑에서 먹었을 것입니다. 해외에 살며 먹지 못했던 고기국수, 순대국밥, 순대를 면사랑에서 먹어댔습니다. 당연히 메뉴는 바꾸면서요. 여름철에는 주로 콩국수를 먹었죠. 얼마나 많이 주시는지 대만족! ^^



Q. 이곳을 자주 찾는 이유가 있을까요?

고르라 회사에서 제일 가깝기도 하고, 아주머니, 아저씨가 순박해서 좋고, 비싸지도 않고... 새로 이전한 코코분식에서 먹으려고 했지만 너무 많이 기다려야 해서 포기했고.(면사랑은 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죠. ㅎㅎ) 



또 한 가지 이유는 전산세무 2급 시험이 점심때였는데 시험이 끝나서 가고 싶은 곳이 면사랑이었답니다. 제게는 집같이 편안한 곳이었어요. 시험 후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곳이었죠.      



Q. 이곳에 어떤 추억이 있나요?

면사랑의 추억은 90%가 혼밥이어서. 다만 집에 TV가 없었는데 이곳에서 TV를 봤던 추억이 있네요. 그리고 고기국수의 추억도요.     



Q.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무엇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메뉴는 당연 고기국수죠! 대학원 시절 먹었던 그 고기국수를 먹고 싶어서리.



Q.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나요?

집같이 조용하고 편안한 느낌을 원하시는 분, 그냥 고기국수 먹고 싶은 분, 저처럼 40대 아저씨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Q. 면사랑 이용 꿀팁!

뭐 특별한 꿀팁은 없구요! 만 원 정도 챙기면 되죠 ㅎㅎㅎ



Q. 마지막으로 '면사랑' 삼행시

 : 면이 땡기면

 : 사양하지 말고

 : 낭낭하게 고기국수 ^^               



<에디터의 단골집> 제4탄 제주시청 직장인 맛집 '면사랑' 어떠셨나요? 고르라 직원들이 자주 찾는 진짜 단골집을 소개하는 <에디터의 단골집> 5탄에서는 "La Vida Loca!" 자유로운 영혼 구대리의 단골집으로 향해보겠습니다♪



< 면사랑 >

주소 : 제주시 신성로 109

영업시간 : 11:00 - 23:00

문의 : 064-757-3362



<전편 다시보기!>

▶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1_ 심야식당 코나카

https://bit.ly/2Eyuu8W

▶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2_ 왕대박왕소금구이

https://bit.ly/2GgTJxA

▶ 고르라 에디터의 단골집 3_ 수복강녕

https://bit.ly/357urKL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본격 체험 전시! 제주 <알리사, 리턴 투 원더랜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