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Dec 16. 2019

제주 이색체험 이제 VR로 즐겨봐!

공간기반 실감형 콘텐츠로 체험하는 제주!



제주를 조금 특별하게 즐겨 보고 싶다면? 제주를 생생하게 체험하는 이색체험은 어떤가요? 오늘 고르라가 소개하는 <공간기반 실감형 콘텐츠>는 이 공간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하고도 재미있는 콘텐츠랍니다.


 

<공간기반 실감형 콘텐츠>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제주도내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글로벌 문화콘텐츠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한 콘텐츠인데요. 다양한 공간기반과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주 곳곳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답니다.



지역 내 박물관, 테마파크 등에 적용하여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공간형 콘텐츠가 2019년 글로벌 문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어떤 공간을 만들었을까요?! 지금부터 생생하게 즐기러 출발해볼까요! 



첫 번째로 떠나는 콘텐츠 공간은 '아꼽다제주'입니다. 제주의 생활 이야기를 즐거운 인터렉티브 체험형 융복합 콘텐츠로 탄생시켜 다양한 사람들이 체험을 즐겨볼 수 있는데요!



다면 미디어월을 기반으로 옹알스가 전하는 요절복통 제주 여행기를 VR로 체험하며 더욱 생생하게! 재미있게! 풍성하게! 제주를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옹알스가 제주를 담아 전하는 아꼽다제주는 수목원 테마파크 내 플레이박스에서 진행되며 장르는 가족 코미디! 체험 인원은 1~40명으로 15분이 소요됩니다. 모든 시선에 담기는 제주의 이야기를 아꼽다제주를 통해 만나보세요! 



두 번째 떠나는 체험 콘텐츠는 '백록 이야기'입니다. 백록 이야기는 제주의 지리와 역사, 자원을 기반으로 한 문화관광 체험 패키지로 제주 설화를 VR 게임 콘텐츠로 만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제주지역의 설화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하여 게임을 통해 난폭해진 동물과 다친 백록을 치료하는 등 자연과 공존하는 세상을 담아내 게임을 통한 신선한 힐링을 선물한답니다.



백록 이야기도 수목원 테마파크 내 플레이박스에서 진행되며 워킹어트랙션을 활용한 제주 어드밴처 장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총인원은 1~4명으로 체험시간은 5분! 백록 이야기로 제주의 설화를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마지막 콘텐츠는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 - 빛의 공간'과의 만남인데요. 국가 무형 문화재 71호이자 2009년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을 미러헤드와 홀로스크린으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쉽게 접하지 못하는 문화를 CGI 기반 VR콘텐츠로 만날 수 있는 제주 칠머리당 영등굿은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역사, 전시, 문화재 장르로 15~20명의 인원으로 약 8분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제주지역 문화가 멋지게 녹아든 <공간기반 실감형 콘텐츠>는 2020년에도 글로벌 문화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더욱 멋진 공간을 만들 예정인데요! 앞으로 만나게 될 제주 이색체험을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