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져 가는 우리의 말, 제주도 사투리를 알고 계신가요? 같은 나라의 말이지만 제주어만 유독 어려운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텐데요. 제주 여행 중 즐겼던 평범한 보드게임은 안녕! 제주어도 알아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즐길 수 있는 ‘곱들락 제주어 카드’를 소개해드릴게요.
곱들락 제주어 카드를 판매하는 ㈜파란 공장은 디자인 상품을 통해 제주지역의 미혼모 가정, 남방 큰 돌고래 보호, 길고양이 후원, 제주 4.3을 기억하는 사업 후원, 사라져 가는 제주방언 보전, 제주 올레길 보전 사업 등 수익의 일부를 환원하는 좋은 일을 하고 있는 제주형 예비 사회적 기업입니다.
제주 지역사회의 환원 마켓을 꿈꾸는 ㈜파란공장은 ‘베리제주몰’이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쇼핑몰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에 제주의 감성 담은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파란공장에서 색다르게 제주를 만날 수 있는 아이템이 새롭게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는 제주의 촌으로 가야 들을 수 있는 제주의 방언들을 모아 제주 방언을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보드게임으로 풀어낸 ‘곱들락 제주어 카드’ 게임인데요. 추후 온라인 판매도 예정되어 있지만 현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제주민도 헷갈리는 제주방언! 곱들락 제주어 카드게임을 하면서 알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잊혀 가는 제주방언을 재미있는 카드게임을 통해서 알아가 보아요. 분명 색다르고 멋진 제주어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랍니다.
곱들락 제주어 카드는 제22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지역특별상 부분으로 수상되었는데요. 대한민국 명품인증 상품에만 부착한다는 명품인증마크를 받아 더 많은 분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제주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참여해 장려상까지 수상한 내역이 있는데요. 사라져 가는 제주어도 지키는데 일조하고, 제주어를 알아보며 제주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친구, 가족, 연인 모두 다 함께 즐긴다면 즐겁고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사실!
곱들락 제주어 카드게임을 진행하는 방법 역시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 진행하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한데요. 첫 번째로는 심판을 정한 뒤 제주어가 적힌 카드를 들고 문제를 냅니다. 그 후 참여자들이 앞에 놓인 제주어 이미지 카드들을 통해 호명된 제주어를 찾아내는 방식인데요.
외국어만큼이나 어렵다고 하는 제주어, 하지만 게임을 통해 배우다 보면 사실 우리 생활과 너무나도 밀접한 제주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하다 보면 익숙해져 나중엔 제주어에 통달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
‘멜도 배설 싯나.’ 여러분은 혹시 이 단어가 무슨 뜻인지 알아보실 수 있으신가요? 바로 ‘ 멸치도 똥이 있나요?’라는 단어인데요. 이렇듯 잊혀 가는 제주의 말들을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곱들락 제주어 카드의 종류는 다양하답니다. 여러 가지 속담부터 시작해 동사와 형용사 부사 그리고 명사까지 갖추고 있어 질리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제주어를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배워보는 시간을 게임을 통해 느껴보세요.
제주도 여행 기념품으로 딱인 ‘곱들락 제주어 카드’ 이번 기회에 파란공장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가서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재미있고 유쾌한 방식으로 제주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