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an 23. 2018

제주의 동쪽 바다를
만날 수 있는 지미 오름!

우도와 성산일출봉이 한눈에 - !


몇년 전부터 시작된 제주 오름 열풍! 고요함이 아름다웠던 오름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이내 시끌벅적해지게 되었는데요.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와 숲의 움직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오름. 제주의 동쪽 바다를 대표하는 성산일출봉과 우도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지미오름을 소개합니다! 


지미오름은 제주도 동쪽 종달리 마을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달리 해안가를 드라이브하다보면 뒷쪽으로 펼쳐진 지미오름을 볼 수 있는데요. 주차장이 크지는 않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곳이기에 주차걱정이 필요 없다는 사실! 

제주올레길의 마지막 코스인 제주올레길 21코스가 포함되어 있는 지미오름은 오름을 오르는 중간중간 나뭇가지에 걸려 있는 올레길 표시를 볼 수 있답니다~ 

지미오름의 등반시간은 주차장에서 오름 정상까지 약 30분정도로 높지 않은 오름이지만, 생각보다 경사가 가파르며, 수많은 계단들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숨을 고르며 올라간 지미봉 정상은 탁트힌 동쪽바다의 풍경을 우리에게 선물해주니 가파른 언덕도 오를만 하겠죠? 왼쪽에는 우도와 종달포구가 중앙에는 성산일출봉이 오른쪽에는 두산봉이 한 눈에 들어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앞쪽에 펼쳐진 종달리 마을은 소심한 책방을 비롯해 작은 카페들과 분위기 있는 소품샵들이 마을 곳곳에 자리잡고 있어 지미오름과 함께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아는 사람들만 알고 있다는 환상의 뷰를 자랑하는 지미오름! 커다란 성산일출봉을 한눈에 담아놓고, 푸른 바다를 오가는 배들을 바라보며 편안하게 즐기는 시간! 

아랫쪽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마을의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알록달록 색을 입힌 지붕들과 나름대로의 규칙을 가지고 나눠진 경작지들이 마치 먼 나라에 여행온 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또한 지미오름은 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름다운 일출로도 손꼽히는 장소인데요. 이곳에서 떠오르는 해를 보며 다가오는 2월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김녕 해수욕장부터 광치기 해변까지 이어지는 해맞이해안로, 성산일출봉과 우도, 세화와 하도해수욕장을 지미오름 정상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지미 오름은 다른 오름들보다 가파른 언덕이기 때문에 슬리퍼나 굽 있는 신발의 경우 다칠 위험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날씨가 아직 추우니 든든하게 입고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정상으로 향하는 길이 너무 힘들때는 한번씩 뒤를 돌아보세요! 좁을 길 사이로 펼쳐지는 풍경이 다시 오를 수 있는 힘을 보태줄겁니다. 다가오는 주말은 지미오름에서 제주 오름의 진짜 모습을 찾아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겨울 명소 한라산 어리목&윈터페스티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