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것이 멈춘 지금, 제주특별자치도가 문화예술인을 지원하고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제주지역 공연예는 대부분 취소나 연기가 이루어지며 사실상 활동이 멈춘 상태로 많은 예술문화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도민들도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해 답답한 상황인데요. 그래서 시작되는 온라인 문화생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서귀포예술단 ‘봄의소리(Voice of Spring)’
2020.04.27.(월)
서귀포예술단이 4월 27일에 무관객 공연 콘텐츠를 제작해 SNS로 공유한다고 합니다. 국내외 가곡독창, 듀엣, 유포니움 솔로, 마림바 2중주, 실로폰 솔로와 금관5중주, 금관5중주와 타악기, 목관 앙상블로 구성된 '봄의소리(Voice of Spring)'를 온라인으로 만나며 꽃놀이의 여운을 집에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제주도립 서귀포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bit.ly/2KnF17R
2.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 제주연합회 ‘Cheer up jeju’
2020.05.02.(토)
매년마다 제주예술을 색다르게 보여줬던 제주예술문화축전이 올해는 '치얼업,제주!'(Cheer up, JEJU!)를 주제로 50여 개의 공연·전시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방구석 콘서트, 방구석 미술전 등의 형태로 펼쳐지는 이번 제주예술문화축전은 다음 달 2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제주예총 공식 페이스북
https://bit.ly/2XR8pvl
3.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마스터클래스 강연’
2020.04.22.(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2일 오후 1시 ‘기술과 스토리텔링이 만났을 때’를 주제로 콘텐츠코리아 랩 제2회 마스터클래스 강연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 분야 현업자인 성동효 브로큰브레인 대표와 채수응 스튜디오 척 대표를 초청하는 ‘마스터클래스’로 온라인에서 만나는 즐거운 강연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주콘텐츠코리아랩 공식 페이스북
https://bit.ly/3aqcMjm
4. 제주도립미술관 소장품
제주도립미술관은 제주도 4·3 사건을 주제로 제작한 실험 영상 임홍순의 ‘비념’을 시작으로 미술관 소장품들을 온라인으로 소개합니다. 또한, 지난달 23일부터 시작했던 온라인 기획전인 ‘혼듸, 봄’을 7월 26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는데요. 방구석에서 즐기는 전시회는 얼마나 멋있을까요.
▼제주도립미술관 '혼듸, 봄' 온라인 전시실 1, 2
https://bit.ly/2XPSAoE
https://bit.ly/34R8X5P
제주도는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낮춰질 때까지 제주문화예술재단, 예술인단체와 협력해 온라인 중계를 비롯한 지원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동안은 '집콕 문화생활'을 통해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며 마음의 양식을 쌓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콕 문화생활' 홈페이지
https://bit.ly/2yutdhC
야외에서 즐기던 문화생활의 달콤함은 잠시 잊고, 포근한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즐겨보세요. 야외에서 즐기던 것과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랍니다. 어서 빨리 평범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길 바라며 우리 모두 파이팅!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