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08. 2020

프랜들리 핸즈에서
제주 유기동물을 도와주세요.

제주 유기동물을 살리는 착한 소비



제주중앙중학교 근처에는 기념품부터 옷 신발 소품 등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얼핏보면 일반적인 소품샵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곳은 수익금의 모두를 제주 유기동물을 살리는 곳에 사용하는 착한 가게인데요. 예쁜 소품도 구매할 수 있고 동물보호에도 후원할 수 있는 프랜들리 핸즈는 어떤 곳인지 함께 떠나 볼까요?



이곳은 제주도내 유기동물을 돕는 동물보호단체로 치료부터 입양, 돌봄, 봉사활동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는 곳인데요. 동물 애호가로 알려진 이효리, 장필순 씨도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기동물 보호단체인 프랜들리 핸즈가 운영하고 있는 이 매장은 소품 판매, 장소 대여, 공연, 강연, 카페 등 복합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수익금은 모두 유기동물을 후원하는 곳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다양한 물건도 구입하고 유기동물을 도울 수 있는 곳이에요.



접시, 반지, 옷, 모자, 스카프, 마크라메 등을 취급하고 있는 이곳의 상품들은 후원 또는 재능기부로 마련되는데요. 때문에 다른 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아이템도 만나고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또한, 제주 기념품도 있으니 여행 중 들려도 좋고 고양이&강아지를 위한 사료, 장난감, 옷 등도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도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에도 좋을 거예요.



이뿐만 아니라 이 공간은 원데이 클래스, 전시, 소공연, 강연 등의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어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과 소통도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 공유도 할 수 있답니다.



얼마 전에는 자원봉자사분들이 야무지게 만든 길고양이 급식소 무료 나눔도 진행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프랜들리 핸즈. 이를 비롯해 여러 활동을 벌이고 있으니 인스타그램을 참고해 관심 있는 분들도 함께 참여해보세요. 예쁜 아이템도 만날 수 있고 동물도 살릴 수 있는 프랜들리 핸즈! 고르라도 항상 응원합니다.


<프랜들리 핸즈>

주소 : 제주시 연오로59 1층

인스타그램 : https://bit.ly/3f6lned

문의 : 010-4701-6653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에는 뉴트로 감성 터지는 마을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