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29. 2020

올여름은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

제주도 여름여행 부수기!



올여름은 어떻게 보낼지 고민 중인가요. 그렇다면 제주로 로캉스 떠나보아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가득한 제주 마을에서 펼쳐지는 로캉스!! 오늘 고르라가 소개하는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에서 자신에게 맞는 마을이 있다면 당장 여름휴가 즐기러 GO GO! 



뜨거운 여름을 맞이하여 제주관광공사가 준비한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는 제주의 숨겨진 매력과 자연의 선물을 만날 수 있는 마을 여행 프로그램인데요. 지역을 뜻하는 로컷(Local)과 여행&휴가를 뜻하는 바캉스(Vacance)가 합쳐진 로캉스는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농촌마을을 즐길 수 있답니다.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기 위해 준비한 만큼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는 7월 31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되는데요. 로캉스를 통해 만나게 될 4곳의 마을, 그곳에서 펼쳐질 프로그램을 함께 만나볼까요?!



머체왓


드넓은 목장 초원과 원시림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머체왓! 편백나무 숲, 삼나무 숲 등 길게 형성된 숲터널, 서중천 계곡을 끼고 있는 탐방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머체왓에서는 자연이 주는 선물을 가장 진하게 만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머체왓편은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데요. 첫 번째는 해설사를 동행한 머체왓숲길 탐방, 한방 족욕 체험+구운 계란+한방 약자 체험! 두 번째는 한방 족욕 체험+구운 계란+한방 약자 체험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비용, 운영기간 등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예약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머체왓편 예약하기

https://bit.ly/2DgX7rN



동백마을


제주특별자치도 지방기념물로 지정된 동백나무 군락지를 중심으로 마을 곳곳에서 300~400년 된 동백나무를 만날 수 있는 동백마을 신흥2리! 이곳은 주민들이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여 직접 방앗간을 운영하고 있어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어요!



동백마을에서는 동백 비누 만들기, 동백비빔밥 체험, 동백 스킨 만들기, 동백 마사지 오일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모두 회당 20명 선착순 접수이며, 구성과 가격, 운영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예약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즐겨보세요!


▼동백마을편 예약하기

https://bit.ly/2X3kH2r 



의귀리


평화로운 초원에서 제주 말과 함께 하는 의귀리편! 말의 고장으로 알려진 의귀리는 임진왜란 때 나라를 도와 영조 임금에게 비단을 선물 받은 마을이라 하여 '옷귀마을' '의귀마을'로 불리게 됐다는데요. 이처럼 재미난 이야기가 전해져 오는 마을에서 로캉스를 즐길 수 있답니다.



의귀리편은 말과 함께 로캉스를 즐기게 되는데요. 편백숲 승마 체험(초보자용&교육용), 승마체험 (15분&40분), 만들기 체험(키링, 텀블러, 에코백 등), 편백숲길 트랙터 마차 체험으로 진행되며 체험 비용과 운영 기간은 예약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보세요!


▼의귀리편 예약하기

https://bit.ly/30309sS



하효마을


제주도에서 사계절 내내 귤향을 맡을 수 있는 하효마을! 여름에는 푸른 청귤이 가득 열려 더욱 싱그러운 곳인데요. 이곳은 하효마을 부녀회원들이 모여 '하효살롱협동조합'이라는 공동제 조직을 운영하며 감귤을 이용한 만들기, 제주밥상 등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감귤마을에서 즐기는 로캉스 체험 프로그램은 감귤 과즐 만들기, 감귤 향초 만들기, 감귤 타르트 만들기, 풋귤청 만들기, 오메기떡 만들기, 하효마을 농가 정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자세한 구성과 체험비용, 운영 기간은 예약하기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보세요.


▼하효마을편 예약하기

https://bit.ly/307PT2B 



슬기로운 농촌여행 이벤트


로캉스와 맞물려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 웰촌에서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 슬기로운 농촌여행' 헹사도 즐겨볼 수 있답니다. 슬기로운 농촌여행은 로캉스 참가자도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참여시 지역 특산물 구매시 추가 할인혜택이 팡팡~!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타고 슝슝! 


▼ 슬기로운 농촌여행 자세히 보기!

https://bit.ly/314OyJ6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는 참여한 마을에서 특산물&관광상품 구입 시 할인도 된다고 하니 여행도 즐기고 특산물도 챙겨보시길 바랄게요!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의 예방수칙은 꼭 지켜주시고, 만약 의심 증상이 있을 시 로캉스 참여를 취소하신 후 보건소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올여름은 제주의 자연을 진하게 만나는 로캉스 떠나보아요♪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

기간 : 7월 31일 ~ 8월 23일

장소 : 머체왓, 동백마을 신흥2리, 의귀리, 하효마을

대상 : 개인, 가족, 단체

참가신청 문의전화 : 1899-3929


▼ <제주로 로캉스 떠나요> 예약 홈페이지

https://bit.ly/2D8m0WK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서귀포 마트의 끝판왕을 찾아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