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와 떡이 함께 푸짐한 시장통닭 - !
2018년 전국 대표 전통시장으로 선정된 제주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매일올레시장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오랜 시간 이곳을 지켜온 제주도 올래시장 맛집, 마늘이 듬뿍 올라가서 더 맛있는 한라통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매일올레시장은 메인로드를 중심으로 떡볶이, 어묵꼬치, 문어빵, 꽈배기, 흑돼지 크로켓, 만두, 꽁치김밥 등 다양한 먹거리들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걸을 때마다 풍겨오는 시장 특유의 맛있는 냄새들은 한 블록에 한 번씩 걸음을 멈추고 뒤를 돌아보게 만든답니다^^
시장 내의 많은 먹거리 중에서도 단연 1등을 차지하고 있는 통닭집!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에는 알싸한 마늘을 올려 함께 포장해주는 치킨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자리 묵직하게 자리 잡고 있는 한라통닭!
한라통닭은 카레향이 솔솔 나는 마늘통닭으로 유명한데요~ 제주산 생닭을 사용하여 주문과 동시에 바로 튀겨서 내어주며, 자르지 않은 생닭 구매도 가능하다는 사실!
특제 마늘 양념과 카레가루가 들어간 튀김옷을 뽀얀 생닭에 묻혀 깨끗한 기름에 튀겨주면 한라통닭만의 치킨 완성! 여기에 사이사이 숨겨져 있는 포슬포슬한 감자와 쫄깃쫄깃한 떡은 치킨과 함께 먹기에 찰떡궁합!
마늘통닭이니만큼 마늘이 빠질 수는 없겠죠? 다진 마늘을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로 사사삭- 뿌려주면 진.짜. 완성! "치킨에 생마늘을 뿌려준다고??" 알싸한 마늘이 치킨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맛있게 더 많이 먹을 수 있답니다^^
튀기는 중간중간 칼집을 내어 속까지 부드러운 제주도 올래시장 맛집 한라통닭! 요즘처럼 햇살이 따뜻하고 꽃이 활짝 피어있는 계절에는 치킨 한 마리 포장해서 나들이 가면 딱이겠죠?
바삭하게 잘 튀겨진 떡을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어렸을 때 먹었던 떡꼬치 맛이 나기도 하며, 카레향이 가득 퍼지는 감자를 소금에 찍어 먹으면 후렌치 프라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사장님은 완성된 치킨을 하얀 종이 포일로 후루룩 감싼 뒤, 겉에 포일을 한번 더 덧대어 포장해주시는데요~ 갓 튀긴 치킨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한 한라통닭만의 비법!
이곳의 영업시간은 동절기 오전 7시 - 오후 8시, 하절기 오전 7시 - 오후 9시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튀겨져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 예약(064-762-1949)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치킨 주문 후 기다리는 시간 동안 시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것도 좋겠지요? 제철과일과 채소들도 구경하고,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흑돼지가 들어간 길거리 음식들도 먹어보며! 제주도 올래시장 맛집 한라통닭과 함께 불금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