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Mar 08. 2018

올해 벚꽃 개화시기 언제?
제주 벚꽃명소 BEST 10

제주의 봄은 유채꽃과 벚꽃이 함께 - !




전국에서 가장 빠른 벚꽃 개화시기를 맞는 제주도. 봄이 되면 제주도 시내 곳곳에서는 벚꽃축제가 펼쳐지기 시작하는데요~ 제주의 벚꽃 개화시기는 서울보다 약 20일 빠른 3월 24일이라는 사실! 만개한 유채꽃과 함께 제주 하늘을 수놓은 벚꽃을 구경하러 떠나볼까요~?  




1. 전농로 (제주왕벚꽃축제 4.1 - 4.2)



제주 전농로 길가를 가득 채운 벚꽃과 함께 시작되는 제주왕벚꽃축제!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벚꽃 명소로 축제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도로를 통제해 낮과 밤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올해 축제 일정은 4월 1일부터 4월 2일까지이니 참고하셔서 봄 나들이 계획 세워보세요~!





2. 제주종합경기장



제주의 스포츠 행사가 다양하게 펼쳐지는 제주종합경기장! 올해는 KBO 올스타전 제주 유치가 추진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을 관심을 받고 있다죠~? 제주종합경기장 주변을 둘러싼 작고 반짝이는 벚꽃들은 빠르게 찾아온 봄을 물씬 느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종합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행사 일정과 맞춰 간다면, 스포츠도 즐기고 벚꽃놀이도 만끽할 수 있는 1석 2조!   





3. 신산공원



제주시 일도2동에 자리 잡고 있는 신산공원은 올림픽 성화 도착 기념물이 있는 88 올림픽 상징 공원이랍니다! 평소에는 제주 도민들의 쉼터로 낮과 밤 모두 편안함을 주는 공간인데요~ 벚꽃이 흩날리는 3월. 가족들과 함께 공원을 가득 메운 벚꽃이 아름다운 신산공원으로 봄나들이를 떠나보세요^^   





4. 삼성혈



신산공원과 함께 도민들의 숨은 벚꽃 명소로 유명한 삼성혈! 제주시 삼성로에 위치해 있는 삼성혈은 물론 용담동 고인돌에서 삼성혈을 찾아가는 길목에도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벚꽃을 볼 수 있답니다^^ 제주의 탄생신화를 간직하고 있는 삼성혈에서 봄을 시작을 만나보세요~!   





5. 애월읍 광령 - 장전리 (제주왕벚꽃축제 3.31 - 4.2)



제주왕벚꽃축제가 진행되는 애월읍 광령 - 장전리 거리! 왕벚꽃나무의 원산지인 제주도답게 벚꽃 개화시기가 되면 제주에는 하늘을 가득 메우고 있는 왕벚꽃나무들이 가득한데요~ 올해 축제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이니,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벚꽃 터널을 구경하러 고고! 





6. 왕벚나무자생지



제주시 봉개동에 자리 잡고 있는 왕벚나무자생지! 일반 벚꽃에 비해 꽃잎이 크고 화사한 왕벚꽃나무는 제주 고유의 나무라는 사실~ 일본의 나무가 아닌 제주 토종 나무임을 알려주는 왕벚나무자생지는 제주 벚꽃의 아주 의미 있는 공간이랍니다! 이 곳에서 하얀 벚꽃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7. 중문동사무소 



서귀포시에 위치해 있는 중문동사무소는 봄이 시작되면 인도를 하얗게 물들이는 벚꽃 명소 중 하나인데요^^ 현재 중문동사무소는 약 200M 떨어진 장소로 이전될 예정이라고 하니, 중문 동사무소 사거리로 찾아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8. 녹산로



노란 꽃봉오리를 터뜨리는 유채꽃과 그 위로 분홍빛의 꽃망울을 살랑거리는 벚꽃을 한눈에 만끽할 수 있는 녹산로! 드라이브 코스로도 벚꽃 명소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죠? 제주시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시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녹산로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9. 위미리 벚꽃 가로수길



벚꽃 가로수길로 많은 사람들에게 손꼽히고 있는 위미리 벚꽃 가로수길은 위미리 1리에서 2리로 이어지는 마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한적한 마을 사이로 들어오면 보이는 분홍빛의 작은 벚꽃잎들은 제주의 시골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아름다운데요. 이곳이라면 여유로움이 가득한 꽃놀이를 즐길 수 있겠죠?





10. 제주대학교 (제주왕벚꽃축제 4.8 - 4.9)



벚꽃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제주대학교! 벚꽃뿐만 아니라 제주대학교는 봄, 가을 벚꽃과 단풍 구경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인데요~ 제주대학교 길가를 핑크빛으로 물들일 벚꽃과 함께 봄의 시작에서 이쁜 사진 남기시고, 계절의 아름다움을 듬뿍 느끼는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도 유채꽃 핫플레이스! 지금 당장 광치기 해변으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