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똑한개발자입니다!
2021년 2월도 이제 얼마 안남았내요.
일교차도 점점 커지면서 이제 진짜 겨울이 다 지났구나 느껴집니다!
코로나19뿐만 아니라 감기에도 걸리지않게 모두모두 몸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Django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장고는 '파이썬' 기반의 웹프레임워크입니다.
여기서 웹 프레임워크란 웹 프레임워크(web framework, WF) 또는 웹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web application framework, WAF)는 동적인 웹 페이지나, 웹 애플리케이션, 웹 서비스 개발 보조용으로 만들어지는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일종이다. 웹 페이지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는 것이 주 목적으로 통상 데이터베이스 연동, 템플릿 형태의 표준, 세션 관리, 코드 재사용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라고 우리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적혀있는데,
쉽게말해
"간편 떡볶이 만들기 세트" 처럼 주어진 재료만 사용하면 완성되도록 구조화 시켜놓은 세트 같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때,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구조를 짜놓는 개발방식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Django는 이러한 웹 프레임워크들 중 한 종류이고, '파이썬' 언어를 기반으로한 웹 프레임워크입니다.
따라서, 파이썬에서 가능한 모든 동작을 할 수 있고, 강력한 라이브러리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비교적 쉬운 언어인 '파이썬'을 기반으로 두기 때무에 익히기 쉽고, 그만큼 개발속도도 빠르고, 코드 완성도를 높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파이썬'의 단점 역시 그대로 가져오게 됩니다. 우선, '파이썬'은 인터프리터 언어 입니다. 인터프리터 언어는 코드 실행이 한줄한줄 실행이 되어 그만큼 속도가 늦어지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이미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커스텀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개발자분들이 Django를 사용하는 이유는 빠른 개발을 할 수 있고, 활용성이 매우 높다는 점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똑똑한 개발자였습니다!
남은 2월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n
go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