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과 함께 춤을 추다.
5월의 나의 키워드는 '촉진'이었다. 집중할 것은 '몸'이었다. 그리고 몸과 마음을 촉진하기!
한 달을 되돌아보기 위해 지난달에 작성했던 글을 보며 흐뭇했다. 내 머릿속에 떠오른 말은 "의도 대로 살았구나" 하는 놀라움이었다. 5월의 달력을 보니 빽빽하게 있는 일정들과 함께 내 몸과 마음을 돌보고, 가족과의 시간을 챙기며 나의 학습을 촉진하는 한 달을 보낸 듯하다. 시간이 빨리 지나간 듯하면서도 4월 말이 먼일처럼 느껴지는 것은 5월 동안 충실히 살아낸 결과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족들과 소소하고 행복하게 꽁냥꽁냥 보낸 시간이 가득했다. 양가 부모님을 뵈었고, 할머니댁도 다녀왔다. 어버이날에 두 딸이 준비한 선물과 카네이션은 또 다른 뭉클함이 있었다.
5월의 3대 뉴스
1. PCC가 되었다.
2009년에 코칭에 입문했다. PCC는 코칭을 배우고 실행하면서 취득하고 싶었던 워너비 자격증이다. 자격증만 갖고 있는 코치가 아니라 실력이 되었을 때 취득하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다. 몇 번의 시험이 바뀌고 최근 어려워진 시험에 몇 번의 낙방이 있었지만, 끝내 해낼 수 있었기에 그 가치가 더 귀하고 소중하게 여겨진다. 시험이 어려워진 만큼 역량에 대한 학습과 코칭에 대한 기본을 더 견고히 다졌고, 결국 합격이라는 값진 성과를 얻게 되었다. 국제인증코치자격을 취득하고 나서 이러한 여정을 지켜본 동료분들의 축하를 많이 받았다. 그리고 아이들이 많이 축하해 주었다. 엄마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엄마가 하는 일을 인정해 주어서 기쁨이 몇 배가 되었다.
2. 성장하는 사람들의 커뮤니티에 참가하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진행하는 커리어 커넥트 1기에 신청했다. 많이 숙고했는데 직관적으로 참가하고 싶었다. 가야 할 듯한, 가야만 해야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기쁘게 신청을 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아티클을 읽고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워크숍 방식이다. 아티클을 읽게 되니 역량향상에 도움이 될 듯해서, 신청을 했다. 평일에 퇴근 이후에 참가하는 학습모임이어서 자발적으로 신청하신 분들이 많았고, 분위기가 좋았다. 편집장님과 코치님이 준비를 많이 해주셔서 1기가 순조롭게 출항한듯하다. 앞으로 6번의 만남이 남았는데 너무 기대되는 여정이다. 신청하길 잘했다.
3.30분 활동을 챙기다.
5월은 몸을 챙기기로 했다. 어깨가 굳어있고 몸에서 보내오는 신호가 예사롭지 않기 때문이다. 순환도 잘 안되고, 몸이 계속 붓는다. 소화도 더디 되는데 입맛은 줄지 않으니 체중이 증가될 수밖에..
30분 매일 달려보기로 한다. 1일 차 아침에 달려보니 달릴 수 없는 상태임이 느껴진다. 당분간 걷기로 하고 활동량을 챙기는 것으로 목표를 수정한다.
하루 7500보 정도 걸어주면 좋다고 해서 함께 인증하며 실천도 해본다. 일주일정도 해봤는데 의무감도 생기고 즐겁게 활동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몸의 활동량과 바른 자세를 챙겨가보려 한다. 피로도가 덜하고 확실히 에너지 효율도 좋다. 한 달간 몸챙김을 실천한 나를 칭찬한다.
5월의 결산
책: 원칙, 불꽃활력, 코액티브 코칭, 동기면담
교육: CIT 특강, 아포리즘, 동기면담, HBR 워크숍, 그룹코칭, 개인코칭
- 음악: 보넥도 노래들
- 공연: 내일은 내일에게
-전시: 못 감
-여행지: 국립민속박물관, 정동야행, 집 앞 캠핑
-음식: 벚꽃아이스크림, 세솔리 감자전과 하이볼, 스타벅스 베르가못
5월의 목표
신체적 웰니스: 매일 30분 바깥운동하기(걷기, 달리기 등)_ 80점
인지적 웰니스:동기면담, 코액티브 코칭, 불꽃활력, 원칙 _100점 (훌륭하군, 인지적 웰니스에 몰빵 되었네, 교육도 많이 듣고)
정서적 웰니스: 감사일기 한 달 완주하기_ 95점 (30일 작성)
사회적 웰니스: 아이들과 30분 학습점검하기, 잠자기 전 10분 하루 일과 들어주기_ 80점
영적 웰니스: 7시, 30분 수련하기_40점(반성해야겠다....)
직업적 웰니스: 홈페이지 구축, 블로그 글 10개 쓰기_10점( 마음의 준비와 예열은 했으니까...)
6월의 목표
신체적 웰니스: 매일 30분 바깥운동하기(걷기, 달리기 등), 체중감량 5킬로
인지적 웰니스:동기면담, 불꽃활력, 원칙
정서적 웰니스: 감사일기 한 달 완주하기 (30일 작성)
사회적 웰니스: 아이들과 30분 학습점검하기, 잠자기 전 10분 하루 일과 들어주기
영적 웰니스: 7시, 30분 수련하기
직업적 웰니스: 홈페이지 구축, 블로그 글 10개 쓰기
5월의 목표, 6월에도 실행해보려 한다.
영적 웰니스와 직업적 웰니스의 만족도를 높여보자.
6월의 키워드는 '시작'이다.
나는 내 인생의 주인공이며,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힘이 있다.
꼭 이루고 싶은 원씽은 홈페이지 구축이다.
새롭게 시작해 보자. 설렘 가득 안고 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