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mas Lee 이승민 Sep 23. 2020

친구에 대한 정의 내려드립니다.

어디까지가 친구일까?


친구에 대한 정의 내려드립니다.


좋은 친구의 유형

1. 나에게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

2. 나에게 정신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람

3. 내가 기쁠때 보다 힘들때 옆에 있어 주는 사람

4. 나에게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는 사람

5. 내가 잘 되었을 때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사람

 -> 오 축하해~ 다음에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오면 보통 축하가 진심은 아님:  그런데 좋긴 한거지??, 운이 좋았던것 갔은데??, 오 부럽다. 역시 대~단한데? 

 -> 오 축하해~ 돈 벌었는데 한톡 쏴야지 (부러워 하는 사람일 경우가 많음)

 -> 오 축하해~ 내가 기분이 좋네 축하해(긍정적인 이야기로 계속 이야기 하는 사람-> 정말 축하해주는 사람임)

 -> 오 축하해~ 축하 기념으로 우리 맛있는거 먹으러 가자 내가 살께 -> 정말 축하해주는 친구 유형

6. 미안하다는 말을 먼저 할 수 있는 그런 사람


별로 좋지 않는 친구 유형

1. 필요할때만 연락오는 사람

2. 만나면 머리가 아픈 사람

3. 미안하다는 말 죽어도 안하는 사람

4. 나에게 늘 서운해 하는 사람

5. 정치 종교 이야기 했는데 멀어진 사람

6. 약속을 잘 지키지 않는 사람

7. 어려울 때 외면하는 사람






작가의 이전글 내가 얼마나 힘든지 판단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