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nnie Volter Jul 26. 2016

소중한 사람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
그 사람에게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무언가를 선물하고 싶습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
그 사람에게 지금 이 순간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봅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사랑도 아니라 시간이군요.
먼 길을 떠나는 당신에게
머나먼 이국땅에서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새로 시작해야하는 당신에겐
당장의 돈이나 애매한 사랑이 아닌 여유있는 시간이 필요할거에요.

제가 당신에게 드리고 싶은 선물은 저의 시간이에요.
당신이 낯선 타지에서 생활과 학업에 더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저는 당신에게 저의 경험을 선물할 거에요.

당신이 외국의 높은 물가와 생활비에 덜 걱정하며 맘편히 공부할 수 있도록
저는 당신에게 1회의 돈이 아닌 작지만 꾸준한 지원을 선물할 거에요.

당신이 낯선 친구들 속에서 어색함과 외로움을 느끼지 않고 자신있게 생활할 수 있도록
저는 당신에게 유대감과 관심을 선물할 거에요

당신이 노력한만큼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게 되어도 낙심하지 않도록
저는 당신에게 격려와 자존감을 선물할 거에요.
(그리고 당신 몰래 당신이 돌아올 수 있는 곳을 준비하고 있을 거에요.)

그래서 마침내 당신이 성공하여 더 이상 제가 필요없게 된다면
저는 그동안의 대가로 저에 대한 미안함과 부담감을 가져갈거에요.

혹시나 당신의 맘속에 제가 남아 있어 우리가 다시 만나게 된다면
저는 당신에게 소중한 추억을 주어 감사하다는 말을 드릴거에요.
"당신이 있어 정말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