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옹이버스 May 03. 2018

하루에 한 개 그리기 ~100%

100일 프로젝트_하루 한 개 그리기

하루에 한 개 그리기, 100일 프로젝트가 끝났다.

나는 7일을 빠져서 100일간 93개의 그림을 그렸다.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 프로젝트가 끝나고 단 한 개의 그림도 그리지 않았다. 

하 하 하 나란 인간, 넘나 인간적인 것.


반대로, 

100일 프로젝트의 의도, 

서로 자극하고 칭찬하고 압박하며 지지하는 힘이란 얼마나 위대한 것인가.




99일째날, 

주제를 제시하는 동료가 이벤트를 걸었다.

순서대로 다음 사람의 얼굴을 그려주기로. 

앞 사람이 그림을 업로드 한 후에야 다음 사람이 그림을 올릴 수 있다.

즉, 25인이 차례차례 하루 안에 서로의 얼굴을 그리는 이벤트!

하루내내 재미있었다. 자정 1분전에 미션을 성공했다. 이게 뭐라고 다들 한밤에 톡방에 붙어서 응원하고 난리.

재미도 있었지만, 서로를 그려주는 것은 감동적이었다.


25인이 릴레이로 다음 사람의 프로필을 그린 99일차의 이벤트


동료가 그려준 나 & 내가 그려준 동료


그리고 100일차,

그날은 4.27일 주제는 '축제' 였다.

내가 그린 그림은 이것.

100일째 날, 제시어는 '축제' 였다

프로젝트 초중반 포스팅을 일단 링크 하고.

https://brunch.co.kr/@greenful/52

https://brunch.co.kr/@greenful/59



나머지 그림들을 올려보자~


100일차가 마침 4.27, 남북정상회담이었다 / 지구의 날
책표지 그리기, Little forest 2 표지그림, 수채버젼-색연필버젼-볼펜버젼
광치기해변 feat 성산일출봉
포도 / 인어 / 5
정물
하다하다 발로 그리기 도전! 채색을 하니 그나마 알아볼 수 있는...
나의 뇌 구조
찰리브라운과 스누피 / 심플 얼굴
Blind contour drawing, 안보고 그리기
어울림 / 만우절 (April 'P'ool 이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에 한 개 그리기 ~6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