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제이 Nov 01. 2023

하루 한 장 - 운이라는 것이

899일. INKTOBER2023 - 10. FORTUNE

INKTOBER2023 - 10. FORTUNE


저는요. 모순 같지만 운을 믿지는 않고 그러나 가끔은 꼭 필요하다고는 생각해요.

그리고 그것은 말을 통해 형상화가 되지 않을까 여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정말 내가 운이 없다고 여겨지더라도 운이 없었다 라기 보단 이번엔 행운이 따라주지 않았다.라고 말하려고 하죠.


운세를 점치는 포춘쿠키의 ’ 행운‘을 가지는 법은 ‘불운’이 나오더라도 침울해말고 ‘행운’이 나올 때까지 여는 거예요. ㅋㅋㅋ

세상을 살아가며  많고 많은 포춘쿠키 중 하필 고른 것이 좋지 않아도 남들은 모두 ‘행운’을 가진 것 같은데 내게만 오지 않는 것 같아도 결국 올 겁니다.

조금 많이 열어 늦을 수는 있지만 말이죠.


그런 말들 하잖아요.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얼마나 좋은 일이 있으려고 이런 일이 있을까?”라고  ^^

그러니 오늘 조금 많이 지치면 맛있는 거 먹고 푹 잡시다.

그러면 내일이라도 문득 행운이 찾아와 줄지도 모르니까요.

^^




작가의 이전글 하루 한 장 - 뛰어보자! 폴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