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원투아빠 Aug 02. 2022

플레이어(Player)

카세트테이프를 듣다

고민이 많았다. "이 앨범을 언급해야 할까"라는 고민이었다. 범죄자가 있는 그룹의 앨범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런 앨범이 있다는 정도로만 언급하자는 생각에 앨범을 꺼내들었다.



플레이어(Player)라는 그룹이다.


다들 아는 룰라가 5집을 끝으로 1차 해체한 뒤 나온 그룹이다. 이후 김지현은 솔로 앨범(룰라 5집 전에 탈퇴했지만, 솔로 앨범은 5집 활동 후 나온 것으로 기억한다)을 냈고, 채리나는 디바 활동을 했다. 이상민이 온전히 제작자 역할로 돌아선 시점이기도 하다. 그리고 룰라의 나머지 한 멤버, 범죄자가 친구와 만든 그룹이 바로 플레이어다.


플레이어는 꽤 힙했다. 당시 유행하던 패션 아이템, 정확히는 유행시키려고 한 아이템들도 무장했다. 헤드기어를 착용했고, 큼지막한 고글도 썼다. 곡 자체도 나쁘지 않았다. 타이틀 곡은 '가지마'였는데 크게 성공하지는 못했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들어보는 정도로 만족하면 될 앨범이다. 다만 굳이 찾아 듣지 않는다면 방송 등에서는 나오기 어려울 앨범이다. 이유는? 말을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한다.




*이상민 사단에 엑스라지라는 가수(래퍼라고 해야 하나?)가 있다. 정확히는 엑스라지라는 그룹이었는데 그 중 한 명이 사실상 엑스라지로 불리고 있는 모습이다. 음악의 신이라는 프로그램에도 엑스라지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지금까지 1집 멤버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2집 멤버였다.


*PICK - 가지마(PICK을 정하기도 좀 그렇다. 그냥 이런 노래가 있었구나 사실만 전달하고 싶다)




SIDE A


1.Players don't stop(Intro) 1:41

2.Play! Play! 3:48

3.결혼 만들기 3:35

4.잊어주길 바래  3:46

5.18가지 악몽 3:58


SIDE B


1.가지마 3:41

2.의혹 3:15

3.이 겨울에 4:31

4.지난 날(REMAKE) 4:11

작가의 이전글 이브(EVE) - The 1st Album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