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30. 2021

온라인 쇼핑 개인화
3가지 주요 트렌드와 개인화 방법


이커머스(전자상거래)는 비즈니스 규모와 상관없이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소비가 감소하고 온라인 쇼핑이 습관화됨에 따라, 2020년 전 세계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은 예상치인 16.5%를 넘어 27.6%를 기록하며 4조 달러 이상의 거래액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통계청 기준으로 2019년 대비 19.5% 증가한 160조 매출 규모를 형성했고, ‘글로벌 이커머스 HOT 리포트’에 따르면 한국의 이커머스 매출은 세계 5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제 이커머스 시장은 더 큰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에 대한 기대치도 앞으로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충성도와 수익을 다른 경쟁사가 빠르게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할 3가지 주요 트렌드와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개인화 트렌드

1. 온라인 경쟁 심화

2. 온라인 구매 고객의 다양화

3. 다양하고 정교해지는 고객 요구 사항


성공적인 개인화를 위한 제안

- 행동기반 개인화

- A/B테스트

- AI기반 개인화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개인화에 성공한 다양한 고객사례를 살펴보세요.


* 그루비 사례AI 개인화 추천과 통계형 추천 테스트의 승자 – 패션

* 모바일 캠페인 최적화 객실 예약율 9배 상승 – 호텔 숙박

* 메인 페이지 A/B 테스트 사례 – 뷰티




       >>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 무료체험 신청하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첫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마케팅 퍼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