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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Jan 24. 2022

['22.1.24]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新소비 트렌드 'BNPL' 확산...카드업계 "시장 뺏길라" 초긴장 / 청년일보

 

네이버, 쿠팡 등 빅테크사들이 내놓은 '선구매 후결제(Buy Now Pay Later·이하 BNPL)' 서비스가 MZ세대 사이에서 확산하면서 기존 결제시장의 강자로 군림해왔던 카드업계가 초비상이다. 해외에서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이미 결제시장의 강자로 자리 잡은 BNPL 사업은 국내에서도 빅테크는 물론 은행까지 참여를 예고하면서 본격적인 경쟁구도가 형성되고 있는 분위기다…

https://www.youthdaily.co.kr/news/article.html?no=91118

 

 TV 뚫고 나간 홈쇼핑, 모바일 중심 사업 재편 사활 / 경향신문

 

TV 홈쇼핑업계가 사업 기반을 모바일로 전환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법인명에서 TV를 빼고, 모바일 전용 브랜드를 만들거나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TV 의존도를 줄이고 있다. 저조한 시청률과 송출수수료 부담에 따른 성장 정체가 이어지면서 판매 채널 다변화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TV홈쇼핑을 시작한 CJ온스타일은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를 겨냥해 모바일 전용 패션 자체 브랜드(PB) ‘선샤이너(SUNSHINER)’를 출시했다. CJ온스타일이 기획단계부터 모바일 채널을 타깃으로 패션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처음이다. 자사앱을 넘어 W컨셉과 29CM 등 주요 패션 플랫폼에 입접해 구매력이 커진 MZ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끌어들일 계획이다…

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201241616001


 패션 전문몰이 건강식품을, 식품 전문몰이 가전을...'버티컬 플랫폼'들의 무한 진화 / 테크M

 

최근 특정 카테고리에 집중하는 '버티컬 플랫폼(전문몰)'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구체적으로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국내 인테리어 애플리케이션(앱)인 '오늘의집', 장보기 앱 '마켓컬리' 등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며 높은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이제 특정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판매하던 것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취급 판매하면서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 일각에서는 버티컬 플랫폼 상품군을 확대하는 전략으로 '락인 효과'를 노리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93429


✔ [전문가 기고]2022 주목해야  IT 4 트렌드 / 전자신문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이 계속되고 있다. 사람 간 접촉을 줄이는 비대면 생활이 일상이 됐고 전자상거래, 영상회의, 원격 수업, 원격 의료, 재택 근무 등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이는 사회문화적으로 큰 변화를 야기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며 정보기술(IT) 업계 전반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2년 올해도 역시 IT 업계는 격동기를 맞게 될 전망이다. 주요 변화는 무엇이고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무엇일지 살펴보자…

https://www.etnews.com/20220124000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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