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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09. 2022

['22.2.9]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유통업계 디지털 전환)①온·오프 연계…시너지 극대화 / 뉴스토마토

 

유통가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에 맞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낸다. 디지털전환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한편 장기적으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려는 전략이다. 우선 신세계는 새해 '디지털 피보팅(pivoting·사업모델전환)'을 경영 방침으로 세웠다. 디지털 피보팅은 오프라인 역량과 자산을 하나의 축으로 삼고 또 다른 축인 디지털 기반의 미래 사업을 준비하고 만들어나간다는 의미다… GS리테일은 지난해 GS홈쇼핑과 통합한 후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104636&inflow=N


 국내 ‘디지털 전환’ 지출, 2024년까지 두 자릿수 성장 전망 / 아이티데일리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 세상으로의 이동이 본격화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X) 이니셔티브가 가속화됨에 따라 국내 DX 지출이 2024년까지 두 자릿수의 고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보고서는 국내의 DX 지출 확대와 함께 주요 산업에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러한 추세는 금융 생태계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가운데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로 이어지고, AI 및 데이터 기반 제조 혁신 고도화 작업 역시 자동화와 IoT 플랫폼의 수요 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했다…

http://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6293


 BGF리테일, 유통-금융-통신 데이터 얼라이언스 맺는다 / 스마트경제

 

BGF리테일은 BC카드, KT, 닐슨아이큐코리아와 데이터 유통 및 활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9일 밝혔다…편의점 CU는 월평균 약 1억 5000만 명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소매 채널로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시간대·상품별 매출 등의 POS 데이터를 공유하게 된다. CU의 상품 매출 데이터는 카드사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및 통신사의 모바일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 니즈를 파악하는데 활용된다…

http://www.dailysmar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7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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