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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11. 2022

['22.2.1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이커머스, 해외직구 판 더 키운다…“더 싸게, 더 빠르게” / 데일리안

 

이커머스 업계가 빠른 배송은 물론 상품 다양화, 할인 혜택 등을 앞세우며 해외직구족 모시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온라인 해외직구 거래액이 사상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에도 관련 수요가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경쟁사와 차별화 된 혜택으로 직구 수요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직구 시장 성장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더욱 가팔라지고 있다…

https://www.dailian.co.kr/news/view/1081707/?sc=Naver


 ‘타이어부터 보일러까지’…쑥쑥 크는 렌털 시장 / 한경비즈니스

 

렌털 시장을 잡기 위한 기업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LG전자처럼 기존의 업계 강자들은 이용 고객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내놓으며 신규 고객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신성장 동력으로 렌털 사업을 점찍고 출사표를 던진 기업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기업들이 이처럼 렌털에 큰 관심을 두는 이유는 간명하다.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렌털 시장 규모는 약 40조원으로 추정된다. 2014년 처음으로 10조원을 돌파한 렌털 시장은 이후 더욱 가파르게 성장해 이 같은 규모로 커졌다…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201265813b


✔ 틱톡이번에는 뒷광고 논란… 글로벌 사용자 10억명인데 이용자 확보 무리수  이유는? / 테크42

 

틱톡이 지난해 개인정보 유출 논란에 이어 이번에 일본에서 뒷광고 문제가 지적되며 지속적인 의구심을 낳고 있다. 문제는 틱톡의 운영사인 바이트댄스가 중국에 기반을 둔 기업이라는 사실이다. 이로 인해 미국은 과거 트럼프 정부 시절부터 틱톡을 정조준하는 제재를 가하기도 했다. 개인정보 유출을 의심한 조치였다. 틱톡 일본법인이 뒷광고라는 무리수를 감행한 이유는 단순하다…

https://bit.ly/3gFY5P4


✔ 세일즈포스, NFT 클라우드 만든다 / 지디넷코리아

 

세일즈포스가 대체불가토큰(NFT) 클라우드 출시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세일즈포스는 지난 9일 영업 시무식에서 직원들에게 NFT 클라우드 출시 계획을 밝혔다. NFT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디지털 파일 소유권을 증명하고 거래하게 해주는 기술이다. 세일즈포스의 구상은 예술가가 NFT를 만들어 판매하는 마켓 플랫폼인 것으로 알려졌다. NFT 마켓 플랫폼 스타트업인 '오픈씨(OpenSea)'를 예로 들었다고 한다…

https://zdnet.co.kr/view/?no=20220211085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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