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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18. 2022

['22.2.1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달라진 소비 트렌드, 전통시장 온라인판매 선택 아닌 필수 / 서울경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기술은 발전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거래가 더욱 활성화되면서 온라인판매로의 전환이 급속도로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종료 후에도 온라인구매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소비자를 잡기 위해서는 온라인판매전환은 장기적 시각에서도 필요하다. 이에 더해 대형마트의 출혈경쟁 혹은 이커머스 서비스 등의 경쟁자를 고려하면 전통시장의 온라인판매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625G8BUU4

 

 의료 플랫폼 도전하는 티몬, 新사업으로 기업 가치 높인다 / 조선비즈

 

티몬이 병원·의료 정보를 소개하는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다. 티몬은 사모펀드가 지분을 90% 이상 갖고 있으며 대주주의 투자금 회수가 예견된 기업이다. 티몬이 신사업으로 기업 가치를 높인 뒤 상장에 재도전할 것이라는 분석이 업계에서 나온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티몬은 병원·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병원 시술, 가격, 후기 등을 공유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는 다른 사람이 올린 후기를 비교하며 자신이 희망하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https://bit.ly/3gTDDtV


 손정의 회장의 ARM, 세번째 베팅은 ‘IPO’···“서버·자동차 중심으로” / 테크42


지난주 엔비디아는 결국 소프트뱅크 산하 영국 반도체 디자인 회사 ‘암(ARM)’ 인수 포기를 선언했다. 소프트뱅크도 이를 인정하면서 2023년 3월에 끝나는 회계연도 안에 암의 기업공개(IPO)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당초 소프트뱅크-엔비디아의 암 인수 거래는 2022년 3월 회계연도 안에 마치도록 돼 있었다.) 암의 IPO를 위한 준비 구상은 기존 모바일 칩 디자인 위주에서 데이터 센터용 서버와 자동차 칩 디자인으로 전환해 간다는 것이다…

https://bit.ly/3uYJt5J


 애플과는 다르다?…'개인정보'와 '광고' 다 잡겠다는 구글 / IT동아

 

구글이 지난 16일(이하 현지시각) 공식 블로그에서 안드로이드 OS에도 ‘프라이버시 샌드박스(Privacy Sandbox)’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는 맞춤형 광고를 위해 개인 정보를 무분별하게 수집하는 기존 관행을 개선하고자 구글이 지난 2021년 발표한 일련의 계획(Initiative)이다. 구글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를 통해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효과적인 맞춤형 광고가 가능한 새 추적 기술을 개발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글은 올해 말부터 웹 브라우저 ‘크롬’에서 제3자 쿠키 지원을 단계적으로 종료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제3자 쿠키는 맞춤형 광고 제공을 위해 이용자가 여러 사이트를 오가며 활동한 이력을 추적한 데이터를 말한다…

https://it.donga.com/101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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