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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22. 2022

['22.2.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미래 먹거리를 잡아라...LG '초거대 AI 생태계' / 뉴스퀘스트

 

전 세계에서 인공지능(AI) 기술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LG가 글로벌 기업들과 힘을 합쳐 초거대 AI 생태계를 꾸린다. '초거대 AI'는 특정 용도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뜻한다. 대용량 연산이 가능한 컴퓨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인간처럼 사고와 학습, 판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LG는 자사의 초거대 AI 엑사원(EXAONE)으로 구현한 첫 번째 가상인간 '틸다'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뉴욕 패션위크에도 오른 틸다는 지금까지 나온 가상인간과 달리 스스로 학습해 사고하고 판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고 인간과 소통할 수도 있다…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665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 상장과 해외 시장 공략으로 날개 펴나? / 테크42

 

구글, 애플의 앱마켓에 대항에 열세로 평가되던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올 상반기 내 기업공개(IPO)와 함께 주주사인 네이버의 라인과 손잡고 일본, 동남아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는 모양새다. 하지만 발목을 잡은 것은 최근 LG에너지솔루션 IPO 등으로 불거진 ‘쪼개기 상장’ 비판 여론이다. 이러한 이유로 SK스퀘어가 구주매출 대신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 신주모집으로 방향을 전환할 것이라는 전망도 투자업계 일부에서 조심스레 제기되고 있다. 어떤 방식으로든 원스토어의 상반기 상장이 마무리되면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이 계획 돼 있다…

https://bit.ly/3h5zYcH


 미디어리얼리서치, '모디슈머' 제품 출시 화제?…"인식 수준은 낮아" / 데이터뉴스


리서치 전문기업 미디어 리얼리서치 코리아는 모디슈머 마케팅에 대해 성인남녀 67.02%가 ‘모른다’고 응답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BTS 멤버 RM을 비롯해 비빔면 컵의 양이 적다는 소비자의 의견을 받아들인 팔도가 중량을 늘린 비빔면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이처럼 소비자 요청으로 제품을 수정해 내놓는 이른바 ‘모디슈머’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정작 소비자들의 제품 인식 수준은 절반 이하인 것으로 조사됐다. 모디슈머는 제조업체에서 제시하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개발한 방식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https://www.datanews.co.kr/news/article.html?no=119524


 “매장은 거들뿐” 가구·인테리어도 ‘쇼루밍’이 대세 / 헤럴드경제

 

발품을 팔아 비교견적을 내는 게 기본이었던 가구·인테리어 시장에서도 ‘쇼루밍(showrooming)’이 대세가 됐다. 기업들은 온라인 강화를 올해 주요 과제로 내세우고 있다. 쇼루밍은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살펴본 뒤 실제 구매는 온라인에서 하는 현상을 말한다. 10년 전 등장한 트렌드가 최근 가구·인테리어 시장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라인 구매가 대세가 되자 업체들은 매장전략도 수정하고 있다. 모객과 판매라는 목적이 뚜렷했던 매장이 소비자들과 브랜드의 감수성을 공유하는 콘셉트 공간으로 활용되는 것. 데코뷰 관계자는 “서울 성수동에 쇼룸을 운영하고 있지만, 제품을 경험하고 감성을 전달하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크다”며 “판매실적은 온라인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고 전했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022100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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