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02. 2022

['22.3.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빅테크 기업들, 對러시아 ‘사이버 전쟁’에 동참


메타(옛 페이스북)와 트위터, 구글 등 빅테크 기업들의 우크라이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빅테크 기업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가짜뉴스와 정치적 선동을 차단하고 우크라이나 주요 계정 해킹 시도도 적발해 차단하고 있다. 한편 가상자산 거래소가 국제금융시스템인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스위프트)에서 퇴출당한 러시아의 금융 거래 수단으로 부상하며 새로운 대체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

원문 출처 : 테크42

 


 "아마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맞춤형 광고 판다"

 

아마존이 자사 오프라인 매장들에서 디지털 광고를 판매할 것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 매장내 수익성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자체 확보한 내부 문건과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인용한 프로젝트 관리 문건에 따르면 아마존은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를 2분기 내 공개할 예정이다. 대시 카트(Dash Cart)로 불리는 스마트 쇼핑 카트, 체크아웃 키오스크 화면에 개인화된 광고를 보여주고 냉장고문 유리 앞에 나오는 스모크 화면 광고( smoke screen ads)를 선보이는 방안도 논의하고 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

원문 출처 : 디지털투데이



 "아마존도 안먹히네"…11번가 이용자수 뚝뚝

 

국내 4위 전자상거래 기업 11번가의 이용자 수가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 작년 하반기 아마존 상품 해외직구 구독 서비스를 내놓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여왔지만 아직까지 이용자 수나 실적에서 '아마존 효과' 가 나타나지 않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1번가는 아마존과 협력관계를 맺은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펴왔다. 지난해 8월 내놓은 월 구독료 4900원의 '우주패스' 상품에 해외 직구족들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하지만 업계 일각에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론칭이 11번가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뚜렷하게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해외 직구족들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 상품수나 편의성 등을 원인으로 꼽았다…

원문 출처 : 뉴시스



 [기고] 온라인시장 확대와 유통정책 변화

 

코로나 이후 급성장을 거듭해 온 국내 온라인쇼핑이 오프라인 유통을 추월했다.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주요 오프라인 유통업과 전통시장 등 중소유통의 매출은 하락 또는 역신장하고 있으며 오프라인 기업은 온라인 강화나 온라인업체들과 협력 및 제휴를 강화하고 있다. 판매 품목도 과거 오프라인 위주였던 신선식품이 온라인쇼핑 주력 품목으로 등장했으며 오프라인 판매만 가능할 줄 알았던 자동차 온라인 판매도 점차 현실화하고 있다…

원문 출처 : 머니투데이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2.2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