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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r 03. 2022

['22.3.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네이버, 새벽배송까지 뛰어든다…SSG와 손잡고 장보기 강화

 

네이버가 SSG닷컴과 손잡고 새벽배송에 나선다. 그동안 장보기 등 신선식품 영역을 강화해온 네이버가 새벽배송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입점 제휴사를 넓히고 물류서비스를 강화해 이용자의 라스트마일 경험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네이버는 SSG 새벽배송몰과 hy의 프레딧과 제휴를 맺고 빠른 배송역량과 신선식품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네이버 측은 "이용자들이 아침 식사를 위한 찬거리나 베이커리류는 물론, 가정간편식과 SSG푸드마켓에서 취급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등 약 2만 여종의 상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https://economist.co.kr/2022/03/03/it/general/20220303113347159.html

원문 출처 : 이코노미스트 



 이커머스, 작년 쿠팡만 웃었다… 수익성은 업계 과제로

 

지난해 치열한 경쟁을 펼쳐온 이커머스 업계에서 쿠팡이 웃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이 작년 매출 22조원을 넘어서며 경쟁사를 압도하는 성장률을 기록한 것. 다만 이커머스 업계의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은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적잖은 과제를 안고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이커머스 각사의 매출은 오픈마켓 수수료와 직매입비율에 따라 직접비교가 힘들지만 성장률은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요컨대 쿠팡이 폭발적 성장을 거둔 반면 경쟁사들은 시장 성장률 수준의 성장에 그쳤거나 오히려 시장성장률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평가다…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2/03/03/2022030300051.html

원문 출처 : 뉴데일리경제



 올리브영, AI스타트업 로켓뷰 인수… 초개인화 큐레이션 속도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올해 첫 디지털 투자 분야로 AI(인공지능)을 택했다.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는 복안이다. 올리브영은 빅데이터 기반 AI 스타트업 로켓뷰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혁신 성장'을 전략 키워드로 내건 올리브영은 주요 전략 방향 중 하나인 디지털 투자 확대의 일환으로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 연간 1억건을 웃도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올리브영은 이번 로켓뷰 인수를 통해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https://moneys.mt.co.kr/news/mwView.php?no=2022030207488020681

원문 출처 : 머니S



 [기고] 옴니채널·AI·데이터 전략으로 리테일 혁신 이어가야

 

리테일 업계는 지난 2년간 다른 어떤 산업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왔다. 오프라인 매장의 폐업과 영업 제한으로 인한 수익 손실 등 리테일 산업은 팬데믹의 영향이 가장 심각했던 분야 중 하나였지만, 기업들은 빠른 이커머스 전환과 AI, 클라우드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도입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며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업계 전반의 디지털 도입 수준은 지난해보다 향상됐다. 그러나 여전히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 국가 대부분의 리테일 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숙기로 접어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https://zdnet.co.kr/view/?no=20220224175814

원문 출처 : 지디넷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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