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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r 22. 2022

['22.3.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네이버, 제2사옥에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만든다


네이버가 상반기 중 개장 예정인 분당 제2사옥에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확대한다. 최근 중소상공인(SME)들의 '라방'을 통한 상품 판매가 확대되면서 네이버가 시설 확충으로 이를 뒷받침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제2사옥인 '1784' 3층에 '네이버쇼핑라이브' 라이브 방송을 위한 스튜디오를 다수 조성하고 있다. 이곳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판매자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가 본사 사옥에 직접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를 배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출처=아이뉴스24



 네이버·쿠팡, 이번엔 '럭셔리 뷰티' 꽂혔다


국내 이커머스 대표 주자인 네이버와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취급을 늘리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섰다. 이들은 단순히 입점 브랜드 수를 늘리는 데 그치지 않고 백화점 채널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고객 혜택을 추가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 취급 능력을 키우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럭셔리 뷰티를 넘어 럭셔리 패션·라이프스타일까지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서울경제



 증시 불확실성 커지는데... 쏘카, 컬리, SSG닷컴 등 IPO 행렬, 성공여부는?


쏘카, 컬리, SSG닷컴(쓱닷컴), 카카오모빌리티, 무신사 등 급성장한 기업들이 IPO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미 예비심사를 청구한 쏘카는 이르면 5월쯤 상장이 가능하고, 지난해 IPO 일정이 중단됐던 카카오모빌리티는 재도전한다. 그러나 IPO 수요예측에 참여할 수 있는 기관투자가의 문턱도 높아져 컬리, SSG닷컴 등 앞으로 IPO를 준비하는 기업들의 상장 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황이다…


출처=테크42



 OTT 마케팅 강화하는 이통사…"MZ세대 공략"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이동통신사들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MZ세대(1980~2000년생)를 공략하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등을 5G 고객들에게 개방하거나 구독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OTT와 연계한 통신요금제도 늘어나는 추세다. OTT 선호도가 높고, 5G 대중화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MZ세대를 가입자로 확보하려는 차원이다…


출처=뉴스토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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