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29. 2022

['22.3.29]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애플에 자극 받았나"…삼성전자, 美서 '갤럭시'로 구독 서비스 재론칭

 

애플에 자극 받은 삼성전자가 북미 지역에서 구독 서비스 시장 재진입을 노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종료한 구독 서비스인 '삼성 액세스'를 조만간 업그레이드 해 미국 시장에 재론칭할 예정이다. ‘삼성 액세스'는 지난 2020년 5월 미국법인에서만 론칭한 서비스로, 사용자는 월간 구독을 통해 '갤럭시S20' 시리즈의 자급제 모델을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용자 수가 기대 만큼 많지는 않아 지난해 말 서비스가 중단됐다"며 "현재는 프로그램을 더 강화해 미국 시장에 재론칭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출처=아이뉴스24



 컬리, 상장예비심사 신청…"이커머스 국내 1호로 코스피 간다"


장보기 어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착수했다.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 기업 특례 요건으로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데뷔한다는 계획이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28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


출처=한국경제



 OTT와 이커머스는 왜 서로 경계 넘나들고 있나

 

OTT 서비스의 기본 수익모델은 월 구독료다. 하지만 구독료 하나에만 수익을 의존하기엔 다소 불안정한 면이 있다. 사용자들이 인기 콘텐츠가 나왔을 때 서비스를 구독하다가, 원하는 콘텐츠를 다 보고 난 뒤에는 구독을 끊고 다른 OTT 서비스로 옮겨갈 수 있기 때문이다…최근 OTT 기업들은 수익모델을 다각화하기 시작했다. 우선 서비스 영역을 넓히는 방법이 있다. 넷플릭스는 게임시장에 진출하고 왓챠는 웹툰, 음악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 다른 방법도 있다. 콘텐츠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하는 것을 넘어,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다…


출처=중기이코노미



 2030 끌어모은 시몬스의 '침대 없는 매장'

 

언뜻 보기엔 침대 사업과 접점을 찾기 힘든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시몬스가 추구하는 ‘팬덤 마케팅’이 집약된 공간이다. 시몬스는 평균 교체 주기가 7년에 이르는 탓에 신규 수요를 창출하기 힘든 침대의 단점을 소비자와 브랜드 사이의 애착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보완하고 있다. 당장 침대를 사지 않더라도 평소 쌓은 시몬스에 대한 호감이 자사 제품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게 핵심이다…


출처=한국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3.2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