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13. 2022

['22.7.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고객 앞으로직진하는 브랜드들 [김정희의 아하마케팅]


2019년 11월은 나이키의 지속 성장에 중대한 전환점이 된 시기다. 나이키의 신임 CEO 존 도나호는 아마존에서 모든 나이키 상품을 철수하는 ‘탈(脫)아마존 전략’을 발표했다. 당시 나이키는 성장률이 떨어지고 있는 데다, 아마존 의존도가 온라인 매출의 50% 이상이었다…


출처=시사저널



 '코로나 특수 ?'...·오프라인 효과 노리는 이커머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특수가 끝물이라는 판단이 나오자, 이커머스 업계에서는 오프라인 연계에도 힘을 주고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올해에만 오프라인 매장을 총 10개 늘렸고, 마켓컬리는 최근 오프라인 사업 관련 상표권을 출원했다. 무신사는 지난해 홍대에 이어 올해 강남에 무신사스탠다드 매장을 냈다…


출처=지디넷코리아



 위메프, AI테크로 쇼핑계 구글 노린다


12일 위메프에 따르면 이 회사는 현재 오픈마켓을 넘어서는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연내 D2C(소비자 직접 거래) 서비스 출시를 확정한 가운데 전부서가 성공적인 론칭과 안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출처=글로벌이코노믹



 인수 한다더니 흠집만…트위터 가치 깎아내린 머스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를 선언한 가운데 업계에서는 인수설이 도는 내내 트위터가 가진 치명적인 단점들만 외부에 노출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출처=조선비즈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7.1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