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21. 2022

['22.7.2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뉴스보다 인플루언서'…페이스북, 창작자 경제에 중점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이 뉴스 서비스 대신 일반인이 창작한 콘텐츠 중심의 크리에이터(창작자) 경제를 활성하는 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출처=이데일리



 “MZ 잡아라” 중견사도 뛰어든 유튜브…고객 접점 확대 ‘본격화’


보수적인 이미지가 강했던 건설사들이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비대면 소통 채널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형사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유튜브가 잠재적 고객인 MZ세대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중견사들도 콘텐츠 확보에 총력을 쏟고 있다…


출처=이투데이



 "요즘 누가 플렉스하나요"…'짠테크' 눈길 돌리는 소비자들


연일 치솟는 물가와 금리 등으로 ‘플렉스’에 집중하던 소비자들이 ‘짠테크’(아낀다는 뜻의 짠+재테크)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이나 마감 할인을 노리거나, 사용에 문제가 없는 리퍼 제품을 찾는 것이다…


출처=데일리한국



 디지털 전환 급한 제조업, IT서비스 기업이 지원

 

산업디지털전환촉진법,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시행으로 제조업계의 디지털전환(D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IT기술에 대한 경험과 전문 인력이 부족해 직접 전환은 어려운 상황이다…


출처=지디넷코리아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7.2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