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22. 2022

['22.7.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콘텐츠가 돈 된다…각양각색 수익형 서비스 '출사표'


창작자가 중심이 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가 다가오자 C2E(Create to Earn) 생태계 구축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제는 누구나 직접 콘텐츠를 제작·공유하며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생태계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이다…


출처=뉴시스



 “당신의 MBTI는 무엇입니까”...MBTI 마케팅의 양면 [허태윤 브랜드 스토리]


MBTI 열풍은 단순히 MZ세대를 뛰어넘는 조짐이 여러 군데서 보인다. 지난해 말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18세 이상 우리 국민 중 52%가 MBTI를 해 본 적이 있다고 했고 이 중 18세에서 29세의 국민은 90% 이상이 이 검사를 해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출처=이코노미스트



 [AI-META 시대 '미래전략'] <14>웹3.0 블록체인


코로나19로 세계가 준비되지 않은 디지털 격변의 시대를 맞이했다. 갑작스럽게 다가온 디지털 격변은 누군가에게는 큰 혼란을 다른 누군가에게는 기회의 순간으로 다가왔다. 불과 몇년 전만 하더라도 실제로 모이지 않고 회의나 수업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색하고 불안전한 행위로 인식됐다…


출처=전자신문



 점점 짧고 강렬해지는 '숏폼' 콘텐츠 전쟁


스마트폰 콘텐트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할 MZ세대가 선호하는 콘텐트이기 때문이다. 동영상은 전체 무선 트래픽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달할 정도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콘텐츠입니다. 이밖에 MZ세대의 경제활동과 진출이 늘어나면서 소비시장에서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는데요…


출처=테크42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7.2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