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25. 2022

['22.7.2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아마존도 뛰어든 ‘라이브 커머스’...중국 넘어 美·유럽 확산


미국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은 지난 5월 인플루언서 10여 명을 멕시코 휴양지에 초청했다. 이들이 자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아마존 라이브’에서 방송하도록 유도하기 위해서다…


출처=조선일보



 계속 실패하는 카카오의 도전, 믿을 건 카톡 변신뿐


카카오가 야심 차게 준비한 신규 서비스들이 잇달아 고배를 마시고 있다.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해외 영토 확장을 노리지만 좀처럼 성과가 나지 않는다. 창작자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와 음성 소통 플랫폼 모두 쓸쓸하게 무대에서 퇴장했다…


출처=일간스포츠



 "오프라인까지 잡는다" 매장 진출 속도 내는 이커머스


코로나19 시기 온라인 쇼핑 수요가 급증하면서 몸집을 불린 이커머스 업계가 속속 오프라인 매장을 내며 영향력 확대에 나서고 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의 패션플랫폼 W컨셉은 최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6층에 두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판매를 시작했다…


출처=이투데이



 애플·아마존·유튜브, 왜 스포츠 중계권 확보 전쟁 뛰어들었나

 

애플·아마존 등 미국의 기술 기업들이 스트리밍 서비스의 신규 구독자 확보를 위해 라이브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에 뛰어들면서 기존 미디어 기업들에 두려움을 주고 있다고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출처=아시아투데이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 링크드인
✅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7.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