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가상공간으로 주목받아 온 메타버스의 고객 이용 경험이 현저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인사이트가 올해 상반기 14세 이상 휴대폰 이용자 379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메타버스를 실제 이용해봤다는 응답은 전체의 10%에 불과했다…
올 하반기 예정돼 있던 카카오톡 프로필 좋아요 기능 추가가 논란이다. 메신저로 사용하는 카카오톡의 SNS화 개편 소식을 반기는 반응은 찾기 힘들다. 공개 대상을 설정할 수 있는 SNS와 달리 카카오톡은 번호만 알면 누구나 내 프로필을 볼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온라인 플랫폼들이 사용자들에게 원치 않은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권한을 주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은 6월부터 사용자들이 특정 단어나 해시태그가 달린 동영상을 거를 수 있게 했다…
국내 양대 빅테크로 꼽히는 네이버·카카오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는 스포츠 서비스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를 접목하는 것을 시작으로 웹툰·엔터테인먼트 분야에도 버티컬(수요맞춤형) 메타버스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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