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07. 2022

['22.9.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편의점기업 유튜브 편견 깼다…'골드버튼·1억뷰' 비밀


편의점 업계가 기업 유튜브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기존 기업 유튜브는 '신제품 홍보나 마케팅을 위한 수단'이었다. 하지만 편의점 업계는 이를 예능형 콘텐츠나 웹드라마, 콘서트를 자체 제작하는 방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했다. 편의점의 주 고객층인 1020세대가 자연스럽게 유튜브를 보면서 편의점이 만든 자체 콘텐츠를 찾도록 유도하는 전략이다…


출처=비즈니스워치



 [단독]애플페이 한국 상륙...12 전국 편의점에서 쓴다


오는 12월부터 아이폰 사용자들은 전국 모든 편의점, 스타벅스, 이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글로벌 IT기업 애플사가 현대카드와 손잡고 미국 등 다른 나라에서만 선보였던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를 우리나라에서도 상용화하기로 최종 결정한 것이다…


출처=이데일리



 "-오프 한바구니에 고객 묶자"…유통가유니버스 마케팅 


유통업계가 최근 온-오프 라인 채널을 연계한 ‘유니버스(Universe) 마케팅’에 신바람을 내고 있다. 기업별로 운영하던 채널을 하나의 세계로 인식하게 하는 통합 마케팅을 구사함으로써 고객을 한 곳으로 묶는 ‘록인(Lock-in)’ 효과를 내기 위해서다…


출처=에너지경제



 [미래기술25]말로 프로그램 짜는 시대 올까…'노코드 AI' 전쟁


미 통신업체 T모바일에선 현업이 프로모션 관리, 매장 폐쇄 프로세스 자동화, 자가검진 앱 등을 직접 개발했습니다. 이들은 엔지니어가 아닙니다. 스웨덴 패션 브랜드 H&M도 마찬가지입니다…


출처=이데일리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