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08. 2022

['22.9.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글로벌 빅테크 이어 국내 기업들도 B2B 메타버스 플랫폼 정조준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물론 네이버클라우드, 티맥스소프트 등 국내 엔터프라이즈 컴퓨티 회사들이 최근 들어 기업 대상(B2B)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여기에 스타트업들도 B2B를 겨낭한 분주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출처=디지털투데이



 티몬입점 파트너 채널 '브랜드홈론칭


티몬은 5일 새로운 형태의 입점 파트너 채널인 ‘브랜드홈’을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브랜드홈은 단편적인 상품 판매 촉진을 넘어 입점 파트너의 충성고객 확보와 중장기 브랜딩까지 도울 기능들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채널 팔로우 기반으로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입장에서 선호 브랜드의 쇼핑 콘텐츠와 혜택을 손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처=이데일리



 남궁훈의 카카오커머스로 글로벌 올인...'지그재그 글로벌이달 출격


비욘드 코리아' 전략에 집중하고 있는 남궁훈 대표의 카카오가 콘텐츠에 이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분야에서도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해 내부 조직 정비를 단행해온 카카오는 당장 이달부터 지난해 인수한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를 통해 북미·일본 시장부터 진출하기로 했다. 3년 내 해외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내건 만큼, 카카오가 커머스 사업 확장에 거는 기대는 상당하다…


출처=테크M



 [단독] "1분으로 승부"…네이버도 숏폼 콘텐츠 키운다

 

네이버가 숏폼(짧은 형식) 콘텐츠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 최근 1분 안팎 분량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고 시청하는 콘텐츠 수요가 부쩍 늘면서 국내 주요 플랫폼들도 관련 서비스에 속속 나서는 분위기다…


출처=한국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