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13. 2022

['22.9.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실패없는 구매 척도, 리뷰가 돈된다…차별화가 곧 매출


이커머스 시장의 확대와 함께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리뷰가 소비자들의 구매 당락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많은 소비자들이 리뷰를 실패 없는 구매를 위한 하나의 척도로 삼게 된 것이다…


출처=뉴시스



 디지털 세대 ‘잘파(Zα)’를 잡아라… 게임 마케팅 강화한 삼성·LG


‘잘파(Zα)세대’가 가전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α(알파)세대는 완전한 디지털 세대다. 이들은 기존 문법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소비행태와 생활양식을 가지고 있어 Zα세대를 사로잡을 제품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출처=조선비즈



 스타벅스, NFT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 '오디세이' 공개...어떻게 운영되나


스타벅스가 올해 말 선보이는 대체불가토큰(NFT)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오디세이(Starbucks Odyssey)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했다고 테크크런치, 악시오스 등 외신들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벅스는 오디세이를 통해 웹3.0 기술을 활용한 영역에 진출하게 됐다…


출처=디지털투데이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X마케팅…BX CX DCX


초지능, 초갈등, 초고령, 초연결, 초개인화, 초경쟁…. 극단으로 변해가는 시대, 미래사회를 나타내는 말들인데 기업들의 생존환경 역시 만만치 않다. 그래서 ‘우울과 불안’이 커지는 전세계 소비자에게 유토피아적인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기업 생존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한다…


출처=중기이코노미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