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15. 2022

['22.9.1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이커머스 '격변의 시대'...종합몰은 '깊게전문몰은 '넓게'


한국 이커머스 시장이 격변기를 맞았다. 특정 카테고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전문몰'들이 영역을 넓히고 있다. 패션, 명품, 인테리어 등 기존 분야에서 쌓은 고객 충성도를 기반으로 연계 상품군까지 외연을 확장하는 것이다. 이에 반해 '종합몰'은 카테고리를 세분화해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출처=테크M



 ‘핫플’에 깃발 꽂는 이커머스들…“소비자와 접점 넓힌다


이커머스사들이 핫플레이스에 깃발을 꽂으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 모바일 앱에만 머무르지 않고 오프라인 거점을 통해 고객과의 물리적 접점을 확대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시너지 연계와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높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출처=e대한경제



 ‘쇼핑라이브’ 1 네이버, T커머스 채널 인수설 ‘모락


국내 이커머스 시장이 정체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 성장 동력을 얻기 위해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채널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중소상공인 중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쇼핑라이브’ 사업 확장 일환으로 보인다…


출처=디지털데일리



 네이버·쿠팡·메타버스에서도 면세품   있다


앞으로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공간과 온라인 포털, 오픈마켓 등에서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출국할 때 산 면세품을 입국할 때 받을 수 있는 입국장 면세품 인도장도 시범 운영된다…


출처=연합뉴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14]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