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23. 2022

['22.9.2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온라인 고객을 매장으로유통업계 'O4O' 키운다


유통업계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서비스(O4O)를 강화한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재고 물량을 확인해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쇼핑 편의성을 높여 매출 규모를 키우는 건 물론 고객 충성도도 끌어올리겠다는 게 O4O 서비스에 나선 기업들의 목표다…


출처=서울경제



 네이버·쿠팡 이어 SSG까지이커머스에 돋보기 가져다 대는 공정위?


공정거래위원회의 칼끝이 이커머스 업체를 향하고 있다. 올해 들어 주요 이커머스 업체에 대해 잇따라 현장조사를 벌이는가 하면 불공정 약관 조항을 낱낱이 들여다보는 등 고삐를 조이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함께 온라인 쇼핑 업계가 외적 성장과 함께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하자 위법 여부를 면밀하게 따지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일간스포츠



 디지털 전환이 대세… 'CEO 리더십' 성패 가른다


변혁의 시대에 기업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기회를 포착해야 하며, 디지털 전환의 성패는 CEO(최고경영자)의 리더십이 좌우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출처=조세일보



 소비자와 직접 소통농업인도 ‘라이브 커머스’!


지역의 소규모 농가들은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할 길이 여의치 않아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이른바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하는 농업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출처=KBS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