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Sep 26. 2022

['22.9.2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한화, 갤러리아 붙였다 떼었다...결국 승계 포석이었나


한화솔루션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전문성 확보를 위해 백화점 사업을 분할한다. 지난해 4월 사업영역 확대 및 경영효율성 증대를 위해 합병했던 백화점 사업을 약 1년 6개월 만에 다시 떼어내는 것이다…


출처=블로터



 틱톡 따라잡겠다고…유튜브, 15초짜리에도 광고 붙인다


유튜브가 짧은 동영상 서비스 ‘쇼츠’(Shorts)에 광고를 도입하는 카드를 꺼내 들었다. 제작자에게 광고 수익을 배분하는 방법으로 영상 게시물을 늘리기 위해서다. 유튜브 아성을 위협하는 중국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의 추격을 뿌리치기 위한 전략이기도 하다…


출처=한겨레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리오프닝 날개 달고 '뷰티' 진출


최근 신선식품 판매로 잘 알려진 이커머스 시장에도 '뷰티' 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경직됐던 뷰티 시장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과 함께 날개를 펴고 있다…


출처=컨슈머타임스



 [VC’s Pick]혹한기에도 디지털 플랫폼에 투자금 속속


이번 주(9월 19일~23일)에는 인공지능(AI)과 스마트 건설, 급여 관리 솔루션,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벤처캐피털(VC)과 액셀러레이터(AC)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혹한기에도 AI와 데이터 등을 다루는 디지털 플랫폼사에게는 세 자릿수 대의 투자금이 몰리기도 했다…


출처=이데일리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9.2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