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Nov 08. 2022

['22.11.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화장품도 새벽배송이커머스화장품 사업으로 달려간다


이커머스 업계가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동안 새벽배송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기업들이 뷰티 사업으로 빠르게 눈을 돌리고 있다. 

컬리는 3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마치고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를 정식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출처=국민일보



 유튜브 손잡은 이커머스라방으로 매출 ''


11번가, 위메프, 그립 등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라방) 사업을 이끌고 있는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이 글로벌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과 유튜브로 라방을 동시 송출하면서 시청자 수를 늘리고, 플랫폼으로 신규 이용자를 유입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출처=매일경제



 머스크 트위터 인수  가입자 급증한 SNS…'마스토돈무엇?


일론 머스크의 인수 이후 트위터에 대한 혼란이 가중되면서, 유사한 SNS '마스토돈(Mastodon)'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5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지난달 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트위터를 인수한 후 마스토돈 가입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헤비메탈 밴드의 이름에서 명칭을 딴 마스토돈은 2016년 독일인 개발자 오이겐 로흐코가 개발한 SNS다…


출처=머니투데이



 [마켓인]디지털 입은 패션…M&A 역량 강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시작으로 글로벌 경기침체까지 이어지며 패션 업계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며 전통적인 사업 구조를 혁신하는 것)을 기반으로 한 혁신 필요성을 제대로 실감하고 있다. 실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일부 브랜드사들은 이러한 시기를 틈타 디지털 역량 다지기에 한창이다…


출처=이데일리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1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