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Nov 17. 2022

['22.11.17]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소비자 원하는 제품 쏙쏙…'AI 개인화 서비스도입 활발


커머스 시장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도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채로워 지고 있는 만큼 AI가 개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 거래가 성사되면 객단가와 전환율을 높이고 매출 증대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출처=뉴시스



 탈잉도 70% 감원…'재능공유 플랫폼위기


자기계발의 높은 수요 속 탄탄대로를 달려왔던 비대면 재능 공유 플랫폼 시장이 흔들리고 있다.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스타트업에 흘러들어가는 투자 자금이 말라붙으면서 관련 기업들이 고사 위기에 놓인 것이다. 여기에 엔데믹 전환에 비대면 플랫폼 이용 추세마저 꺾이는 등 성장성 약화라는 이중고까지 겪고 있다…


출처=서울경제



 유튜브 쇼츠수익성 개선 위해 쇼핑 기능 도입


유튜브가 제공하는 숏폼 서비스 ‘유튜브 쇼츠’가 쇼핑 기능을 도입한다. 1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유튜브 쇼츠가 디지털 광고 시장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쇼핑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쇼핑 기능은 우선 미국, 인도, 브라질, 캐나다와 호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출처=블로터



 롯데온도 컬리도 ‘버티컬 서비스 눈독 ?


컬리, 롯데온, 쿠팡, SSG닷컴 등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이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상품을 판매하는 ‘버티컬’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정 카테고리에 전문성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높은 눈높이에 부합하는 동시에 신규·마니아층 고객을 확보해 매출 증대 효과를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출처=데일리안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11.16]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