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Nov 18. 2022

['22.11.18]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네이버·카카오이번엔 관심사 기반 ‘오픈채팅’ 맞붙는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비(非)지인’과 드라마, 스포츠 등 ‘관심사’ 기반의 오픈 커뮤니티 2.0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밴드, 카카오톡 등 두 회사가 지인 위주로 펼쳐왔던 소셜미디어 전략이 한계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IT업계에선 최근 성장세가 주춤한 광고 수익을 확장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하고 있다…


출처=조선비즈



 스타벅스고객 신뢰 회복할까…'굿즈 마케팅재개


'유해물질 캐리백'으로 몸살을 앓았던 스타벅스코리아가 증정품 마케팅을 재개한다. 캐리백 사태 이후 첫 행사인만큼 스타벅스에 대한 고객 신뢰 회복 여부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한국경제



 기업도 자본도 사람도 ‘중국 엑소더스


미·중 갈등과 중국 당국의 각종 규제, 중국 소비자들의 국수주의, 3년 가까이 이어진 제로 코로나 정책 등에 질린 서구 기업들의 탈(脫)중국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 탈출을 노리는 건 외국 기업과 외국인들뿐만이 아니다. 일부 부유층을 비롯한 중국인 중에도 ‘차이나 런’(China run·차이나와 뱅크런의 합성어)’을 꿈꾸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출처=조선일보



 매장이 갤러리 되니 매출도 급증… 유통업계 ‘공간 혁신’ 


글로벌 SPA 브랜드 자라(ZARA)는 지난 10일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부산 최대 규모의 매장을 새로 열었다. 기존 매장보다 2.5배 넓힌 2125㎡(643평) 규모 매장이다. 아동복 섹션을 새로 만들어 생후 0~12개월 아기 옷과 만 6~14세 아이 옷까지 두루 갖췄고, 스마트 피팅룸도 적용했다…


출처=조선일보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11.17]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