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Dec 16. 2022

['22.12.16]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아모레퍼시픽, 2 만에 퀵커머스 사업 접는다


아모레퍼시픽이 실적 악화로 퀵커머스 사업을 접는다. 지난 2020년 서비스를 시작한지 2년 만이다. 업계는 비용 부담을 줄이려는 측면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편집숍 아리따움은 ‘오늘도착’ 서비스를 내년 1월까지만 운영한다. 오늘도착은 정해진 시간 내 주문하면 당일 받아볼 수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다…


출처=IT조선



 '수장 교체전자랜드·하이마트양판의 몰락 막을까


국내 오프라인 전자·가전 시장을 양분해 왔던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가 수장을 교체한다. 이커머스 가전 시장의 확대에 경쟁력을 잃으며 적자 전환한 것이 주 요인이다. 문제는 그 이후다. 국내 양판 시장은 사실상 이커머스에 주도권을 내준 지 오래다. 실적도 꾸준히 하락세였다…


출처=비즈니스워치



 블록체인 한파에도 기업 NFT 마케팅 후끈…"상품과 연계"


NFT를 연계한 사업은 특히 유통업계에서 활발하다. 실물 상품을 구매하면 NFT를 주고 추후 경품이나 멤버십 혜택을 부여해 소비자를 지속적으로 끌어들이는 '락인(Lock-in) 효과'를 노린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실물 상품 뿐만 아니라 더 큰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재미 요소다…


출처=뉴시스



 소비자들의 뚜렷한 취향 반영한 '디깅 마케팅활발


최근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배경이나 색다른 경험까지 함께 전하는 ‘디깅 마케팅’이 활발하다. ‘디깅(Digging)’은 ‘파다’를 뜻하는 영단어 ‘dig’에서 파생된 것으로, 소비자들의 뚜렷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트렌드를 말한다. 특히 ‘디깅 마케팅’은 자신이 가치 있다고 여기는 곳에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인기를 얻고 있다…


출처=디지틀조선일보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2.12.15]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