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Oct 26. 2023

플래티어, 엑스투비 테크허브 런칭

플래티어,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엑스투비 테크허브’ 런칭


▶ 플래티어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 발전 및 이커머스 표준 기술 선도를 위해 엑스투비 테크허브 활용할 것"

▶ 엑스투비 테크허브, △엑스투비 솔루션 관련 다양한 기술 정보 △온라인 기술 지원 서비스 △헤드리스 커머스 구현 위한 API 등 제공

▶ 엑스투비 테크허브, 개발자가 다양한 엑스투비의 기능을 구현·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 문서 메뉴' 강화...유사 솔루션 중 최고 수준인 1,020여 종의 API 문서 공개 및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


엑스투비 테크허브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D2C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X2BEE)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 정보 제공, 기술 서비스 지원, 외부 협업 강화를 통해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를 선도할 수 있는 테크허브(https://tech.x2bee.com/)를 개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엑스투비는 MSA 아키텍처와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를 지원하는 D2C(소비자 직접 거래)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최신 기술 트렌드를 반영하고 중견 기업 이상의 자사몰 구축·운영·관리에 최적화되어 있는 솔루션이다.


엑스투비 테크허브는 엑스투비 솔루션 개발 시 필요한 다양한 기술문서와 온라인 기술 지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헤드리스 커머스 구현을 위한 API를 명시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개발 인력 뿐만 아니라 도입 고객사의 운영 인력까지 개발 관련 지식과 협업 활동을 공유할 수 있다.


가장 특기할 만한 점은 엑스투비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 문서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문서로, API 문서와 함께 API를 활용하여 프론트를 구현할 수 있게 지원하는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엑스투비의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엑스투비에서 공개한 API 문서는 유사 솔루션 중 최고 수준인 1,020여 종으로, 지속적인 개선 및 신규 기능 추가를 통해 확충될 예정이다.


또한 프로젝트 진행 시 필요한 문서양식 50여 종과 엑스투비를 구성하는 표준 프로세스 관련 정책서, 프로세스 정의서, 스토리보드 등의 도메인 지식이 정리된 콘텐츠 문서를 비롯해 각종 세일즈 관련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도메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개발사 및 웹에이전시 등도 테크허브에서 제공하는 자세한 기술 정보와 지원 등을 통해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복잡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용하면서도 고품질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테크허브는 엑스투비 솔루션을 통한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이후에도 변화하는 시장 및 고객의 니즈를 신속하게 반영하여 지속적인 개선이 가능하도록 내·외부 및 도입 고객사의 개발자들에게 릴리즈 노트를 공유한다. 릴리즈 노트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엑스투비 솔루션이 자체 보안 강화, 버그 수정 등을 위해 기능을 고도화하거나 고객사 요청에 따라 업데이트한 사항들을 반영한 것이다. 이에 고객사와 개발자는 릴리즈 노트를 통해 이미 구축한 이커머스 플랫폼에도 업데이트된 사항을 쉽게 반영할 수 있다.


남덕현 플래티어 전무(CTO)는 “엑스투비를 사용하는 내·외부 및 도입 고객사의 개발자들이 효율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테크허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테크허브를 이커머스 구축을 위한 기술표준 허브로 발전시키고, 엑스투비 솔루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강화하여 선도적으로 이커머스 플랫폼 생태계의 발전과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별첨 

[엑스투비 테크허브]

테크허브 사이트는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 관련 최신 콘텐츠와 직관적인 디자인을 접목해 사용자 경험과 편의성을 고려하였으며, 특히 모바일에서도 긴급하게 확인이 필요한 기술 정보에 관한 사용자의 접근 용이성을 확대한 것이 주요한 특징이다. 주요 메뉴는 ▲Developers(기술 문서), ▲Partners(파트너스), ▲Support(지원센터) 3개 메뉴로 분류하고, D2C 자사몰 구축에 최적화된 X2BEE 솔루션 관련 기능적/기술적 특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하는 ▲about X2BEE 페이지로 구성되었다.

IT 개발자는 Developers 메뉴에서 이커머스 시스템 구축 시 활용할 수 있는 ‘IT 개발 표준 가이드 및 프레임워크, 시스템 아키텍처, UI/UX 가이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개발 단계에서 마주치게 되는 여러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통 기능 구현, DB 관리, 보안 및 통신, 검색/인덱싱 처리 등’과 같은 실무적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헤드리스 커머스 관점의 프론트 스토어 개발자들을 위한 ‘FO API 활용하기’를 통해 270여개의 FO API 정보를 소개하여 신속한 이커머스 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

Partners 메뉴에서는 X2BEE 솔루션 협업 파트너사를 위한 ‘협업 샌드박스 및 프로젝트 템플릿 가이드’에 포함된 영업 및 라이선스 관련 정보, 데모 계정 활용 및 50여 종에 달하는 프로젝트 가이드 문서 정보 등을 통해 파트너사의 프로젝트 수행 역량 및 협업 활성화를 도모하였다. X2BEE 솔루션 최신 업데이트 내역을 공유하는 릴리즈 노트와 고객 및 다양한 사용자의 주요 IT 기술 문의 및 개선 요청을 접수하는 온라인 기술 서비스 제공을 위한 Support 메뉴도 사이트 전면에 배치하여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출처=플래티어 보도자료


매거진의 이전글 인공지능이 마케팅까지 알아서... '그루비'로 성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