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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Nov 10. 2023

[11월 2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올리브영고객부터 매출까지 잡은 비결은 '클라우드'"


"클라우드 전환으로 연간 방문자수가 25% 늘었고 구매율도 지속적으로 증가해 매출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송준호 CJ올리브영 디스커버리 개발팀 리드는 지난 7일 서울 용산구 올리브영 사무실에서 아이뉴스24 기자와 만나 "올리브영 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전환하고 있는데, 현재 30%까지 진행됐지만 가시적인 효과가 나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출처=아이뉴스24



 "쿠팡이 쿠팡했다"…김범석이 새로 쓰는 이커머스 역사


김 의장이 2010년 8월 10일 설립한 스타트업 쿠팡은 이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이커머스 업체로 성장했다. 쿠팡은 쿠팡만의 빠른 배송 시스템을 기반으로 최대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사업 기반을 다졌다. 이후 물류 인프라에 지속적인 투자로 규모를 확장해 나가며 백화점, 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기업들까지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다…


출처=아주경제



 이커머스 광고, ‘리테일 미디어 통한다


“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 웹/앱 기반의 이커머스에서 광고주(셀러, 브랜드)가 다양한 방식의 광고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는 판매중개(스토어) 역할을 뛰어넘어 마케터가 소비자가 직접 연결되어 정보,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출처=바이라인네트워크



 '초현실적디지털 광고 인기 ...색다른 마케팅 펼치는 유통업계


숏폼과 온라인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 기업들이 소비자 이목을 사로잡기 위해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끊임없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컴퓨터그래픽이미지를 활용한 옥외광고가 인기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실감 나는 초현실적인 이미지를 활용한 ‘FOOH(Faux Out Of Home, 가짜 옥외광고)’로, 디지털이 보편화된 시대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출처=이데일리



 구글, “생성AI 검색 한국어로 사용 가능


구글이 한국어로 이용가능한 미래형 검색 경험인 ‘서치랩스’와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를 론칭했다. 기존 영어·일본어·힌디어로 제공되던 서비스에 한국어를 비롯해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4개 언어를 추가한 것이다…


출처=IT비즈뉴스



 머스크, AI 비서 '그록일부 공개했다..."유머 감각 갖췄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현재 개발 중인 인공지능(AI) 비서의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4일(현지시간)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xAI가 곧 생성형 AI 서비스 '그록(Grok)'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grok'은 '이해하다, 공감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록을 개발한 xAI는 머스크가 설립한 AI 스타트업으로, 과거 구글 딥마인드 엔지니어였던 이고르 바부슈킨 등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출처=테크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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