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시장에서 선두 업체로 도약하기 위한 승부수를 던졌다.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해 '유료 멤버십 3개월 무료' 제공을 결정한 데 이어, 당일·일요일 배송도 시작했다. 최근 구독 요금 인상으로 쿠팡에 불만을 품은 이용자들을 포섭하기 위한 시도다…
출처=아주경제
18일 아마존은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으로의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무료배송은 총 결제 금액 49달러(약 6만 8,000원) 이상일 때 적용되며, 일부 품목으로 제한된다…
출처=YTN
1400만명의 회원을 거느린 국내 유통업계 1위 쿠팡이 지난 12일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 올렸습니다. 2년4개월 만의 회비 인상에 ‘탈팡’(쿠팡 회원 탈퇴)하겠다는 회원이 늘자, 경쟁 이커머스(온라인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탈팡 소비자를 겨냥해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내놓고 있습니다…
출처=한겨레
국내 이커머스업계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롯데가 ‘계열사의 힘’을 무기로 삼아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다. 중심이 되는 플랫폼은 롯데온이다. 롯데온은 롯데시네마, 세븐일레븐, 롯데웰푸드, 롯데호텔 등 계열사 상품을 통해 롯데와 소비자가 만나는 중요한 거점 역할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출처=시사저널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국내에서 약 2조3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1년 동안 국내에서 이뤄진 중국 상품 직접구매(직구) 중 74%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이뤄진 셈이다. 테무의 총매출액은 311억원으로 집계됐다…
출처=머니투데이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인공지능(AI) 동맹을 추진한다. AI 기기를 수억대 갖춘 LG전자가 메타(옛 페이스북)에 이어 글로벌 빅테크와 AI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나선 것이다…
출처=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