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켙커리어 Mar 15. 2023

마케팅 러너 수료 후, 마케팅 디자이너로?

디자이너에서 마케팅 디자이너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박연제님 이야기!

마케팅 러너 수강생에서 마케팅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디자이너로 평생 일하시다가 마케팅 디자이너로 직무 전환에 성공하신 연제님의 이야기 들어보았습니다. 


그로스쿨 마케팅러너 4기 바로 지원하기!







마케팅 러너 1기 수료 후 마케팅 디자이너로 직무 전환에 성공하신 연제님!

"저는 빠른 이직을 위해 프로그램을 꼭 들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현직 디자이너가 그로스쿨 '마케팅 러너'에 참여한 과정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그로스쿨이 대신 물어봤습니다"


 먼저, 연제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그로스쿨의 마케팅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27살 박연제입니다 :)


(연제님 첫 강사 데뷔! 페이스메이커로서의 첫 강의를 마친 소감 부탁드릴게요!)

일주일 전부터 강사 경험이 많으신 분께 조언을 구하기도 했고 마케팅 러너 1기 친구들에게 마케터가 궁금해하는 디자인이 무엇인지도 물어봤어요.평소에도 디자인에 대해 피드백해주는 것을 좋아했지만 강의는 또 다르더라구요? 다들 귀기울여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어찌보면 첫 제자들이라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2023.02.21 박연제 첫 강사 데뷔일✨ 달력에도 적어놓을 만큼 저에게 의미있었던 날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마케팅 러너 1기에 어떻게 지원하게 되셨는지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원래 디자이너였지만 적은 연봉을 올리기 위해 마케팅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디자이너가 마케팅을 잘하는 것보다 마케터가 디자인을 잘하는 것이 더 큰 장점으로 비춰질 수 있겠더라구요.


무엇보다 빠른 이직을 원했는데 마케팅 러너가 딱이었어요! 마케팅 러너는 당시 직장인이었던 저도 들을 수 있었던 온/오프라인 병행 커리큘럼이라 진짜 '운명이다'라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



 연제님은 마케팅 러너에서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마케팅 러너 2기 모집과 SEO 서비스 이렇게 총 2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시장조사부터 시작해서 팩트북, 미디어 믹스 전략, 광고소재 제작, 광고 세팅, 광고 집행, 뷰저블 분석 및 개선 등 실무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업무는 다 해본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단독으로 맡아 진행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그렇다면 마케팅 러너 활동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도 있으셨나요?


 [회사 일, 게임회사 준비, 마러너] 이렇게 총 3가지를 하고 있어서 시간이 진짜 없었던 게 가장 힘들었어요. 회사 끝나고 화,목,토는 마러너를 해야했고, 수요일은  그 당시 게임 회사들이 공채 시즌이었어서 밤새면서 분석서 만들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철인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의 스케줄이었어요. 



1기에는 수강생이셨고, 지금 3기 활동 중에는 멘토이신데, 이전기수와 비교했을 때 크게 달라진 점이 있으실까요?


아무래도 1기는 스케줄이 유동적으로 변경되는 등 최고의 커리큘럼을 위한 다양한 시도들이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 3기를 보면 그런 점은 완전히 사라진 것 같아요. 체계가 잡힌 커리큘럼이 되었더라구요!


그리고 마케팅 러너는 기수마다 특색이 다르다는걸 진짜 많이 느껴요. 제가 참여했던 1기 때도 정말 치열하게 활동에 임했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3기도 깜짝 놀랄정도로 열정적이더라구요 :)

마케팅과 관련해 다른 대외활동이 아닌, 마러너여야 하는 이유 3가지 무엇이 있을까요?


먼저 8주라는 짧은 과정에 많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마케팅 러너여야 하는 이유가 설명될 것 같아요.

그리고 직장인/학생/취준생 모두 가능한 부담없는 시간대라는 점이 큰 장점 중 하나예요. 제가 직장인임에도 마케팅 러너에 참여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였거든요.

마지막으로, 직접 광고비를 써서 광고를 집행한다는 것이 큰 메리트예요. 이런 과정은 인턴을 하며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는데,  중고 신입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기회랄까요?



마지막으로 마케팅 러너 4기에게 한마디만 해주신다면요?


일단, 각오하고 오셔야 해요. 8주 동안 본인이 한만큼 숫자로 가져간다고 생각하셔야 하거든요.

내가 '진짜 살면서 이거 하나는 진짜 제대로 해봐야지.' 이런 각오가 있다면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본인이 일잘러가 되고 싶다면 당장 신청해주세요. 마케팅 러너에서 만나게 될 열정 가득한 분들을 기다리고 있을게요 :)





비전공자도, 취준생도 인턴 경험과 자격증이 없어도 실무형 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는 8주 커리큘럼 마케팅 러너


광고집행도 하고, 자소서와 포트폴리오까지 챙겨가는

그로스쿨 마케팅러너 4기 바로 지원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2년 차 마케터도 스킬업 하는 곳, 마케팅 러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