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Dec 01. 2022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은 과연 무엇일까?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는 모두가 꿈꾸지만 실제로 그것이 나에게 어떤 행복감을 주는지, 내 인생을 정말로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명확히 알고 있는 이는 드물 것이다. 그저 막연히 돈이 많으면, 시간이 자유롭다면 어떻게 살 것인가를 꿈꿀 뿐이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는 법이고 한 단계씩 진행해야 한다. 무조건 돈을 벌자가 아니라 시스템을 만들어 돈을 벌리기 시작하고 어느 정도의 경제적인 풍요가 이루어지면 일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돈을 벌어주는 빅 피처를 먼저 그리고 시작해야 한다. 


시간과 경제적 자유는 동시에 이루어질 수가 없다. 돈을 많이 벌려면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시간을 적게 투자하면 그만큼의 돈벌이는 되지 않는 경험을 했다. 과연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우려면 어떻게 살아야 행복할 수 있을까를 매일 생각했다.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가치를 찾아가면 나에게 많은 행복감을 주지 않을까?

2020년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의 열정은 바로 ‘진정한 가치’를 찾기 위해 나의 장점을 재능 기부하여 또 다른 기회를 만든 사람이 많다. 그 속에서 나에게도 온라인 강사의 매력을 느껴 새벽/오전에는 강의를 하였다. 최근에는 챌린지를 통해 적은 수입이지만 경험을 통한 진정한 가치를 찾았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여 시스템을 만들어 그곳을 통해 수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축하고 있다. 내 시간을 온전히 가져서 나만의 회사를 갖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단순히 회사의 가치를 올리는 것이 아닌 나를 브랜딩 하여 만든 나만의 회사의 가치를 올리는 것에 집중하였다. 내 회사, 내 시스템이기 때문에 온전히 나의 수익으로 내 몫이 되기 때문이다. 

부당하게 남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않아도 되며, 내가 책임을 져야 하는 부분으로 맡은 일에 충실하게 된다.


어릴수록 준비해야 한다. 가장 힘이 있고 젊은 시기일 때 지금 이 순간이야 말로 최대한으로 나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때라 생각한다. 많은 직장인들이 주식투자, 부동산 투자 재테크에 열을 올린다. 나의 돈이 미래의 가족을 지켜줄 것이며, 노력의 대가는 정말 다를 것이다. 

위기 속에서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나의 불행과 행복이 보이게 된다. 위기 상황에서의 나와 가족을 지켜준 것은 ‘돈이 아니라 나의 능력과 경험’이었다. 


돈은 있을 때와 없을 때의 차이이지만, 나의 능력과 경험은 사라지지 않는다. 행복해지고 싶다는 신념이 생겼다며 지금 바로 나의 경험들을 돌아보며 내가 할 수 있는 환경 안에서 자유를 찾아보길 바란다. 남들과 똑같은 생활을 하며 나를 변화시키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남들과 같은 선택이 아닌 다른 선택을 할 때 진정 내가 원하는 돈과 시간 속에서 자유를 찾을 수 있다. 


당신에게는 어떤 파이프라인 시스템을 갖고 있나요?


매거진의 이전글 2023 트렌드 키워드 '디깅 모멘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