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Jun 15. 2022

기적의 노트 3p바인더

나의 시간을 지배하는 법 

당신은 지금 기적을 바라고 있나요?

사람은 누구나 나에게 기적이 일어나길 바라고 있다. 

결혼을 하면 모든 것이 바뀌게 된다.

나의 환경, 꿈, 그리고 비전까지 모두 바뀌었다. 

그때 나는 깨달았다. 내가 기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공부 노트, 강의노트, 독서노트, 감성 일기, 신문스크랩 등등

손으로 직접 기록하며 내 것으로 만들었다. 

그중 '바인더'는 나의 시간 가계부이다. 한 권의 책에 담긴 내용이 너무 많다. 

그래서 이 책은 3번을 읽고 진짜 내 것으로 만들었다. 

 바인더를 쓰겠다고 다짐한 2년 전부터 지금까지 조용히 바인더를 쓰고 있었다.

지금처럼 누군가에게 보여주는 것도 부끄러웠다.

나의 사생활이 공개되는 것 같은 기분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누군가에게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기록장이 되었다.


그것만으로 충분히 성공했다.

내가 좋아하는 일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일

그것만이 진정한 '나만의 브랜딩'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중요한 결정이나 선택을 해야 할 때 또는 무엇인가 머리가 복잡할 때 마인드맵을 사용한다. 

그로우 마미 스쿨을 운영하면서 프로젝트에 관련된 업무를 할 때

마인드맵을 사용한다. 

복주환 강사님의 '생각정리 스킬' 책을 읽고 난 뒤 마인드맵의 매력을 알게 되어 

지금은 디지털과 아날로그를 병행하고 있다. 


내가 이렇게 본업과 부업에 강사로 활동하면서 

월 100만 원을 벌 수 있는 것도 3p바인더를 통해 내가 원하는 방향에 시간을 기록하고 

정리하였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한다.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3p바인더 기적의 노트와 함께 했으면 좋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데일리 바인더 작성, 나만의 시간 활용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