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광석 Jun 23. 2024

대기업 입사 기회를 때려치우고, 인디게임 개발하기

어느새 13년이 흘렀다.


당시 대기업들은 지방에 멤버십이란 시스템을 구축해 지방 대학생들을 모집했고, 졸업할 때 면접 볼 수 있는 파격적인 기회를 제공했다.


그 시스템이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아무튼 나는 거기서 많은 것을 배웠다. 그러면서 내가 진정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 지에 대한 것도 점차 선명히 알게 되었다.


전역하고 23~24살, 미래에 대해 걱정하고 한창 방황할 시기 아닌가.

거기서 계속 버텼다면 대기업 입사의 기회를 잡을 수 있었겠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때려치웠다.


그냥 평범한 개발은 재미가 없었다. 창의적인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좀 더 흥미를 느꼈는데 아마도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만들고 싶었던 것 같다. 또한 입사해서 사무실 책상에 앉아 꾸역꾸역 지시받은 것만 개발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숨이 턱턱 막히는 것이었다.


결국 나는 나왔고, 동네방네 아들이 대기업에 입사한다고 자랑했던 아버지의 마음도 무너졌지만, 아직도 후회하지 않는다. 내 인생을 위해 나 스스로가 내린 첫 번째 중대한 결정이었으니까.


만약 그때 다시 돌아가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듣고 정해진 길을 걸었다면,
그게 좋던 나쁘던 간에 분명 후회하며 주변 사람들을 원망하며 살았을 것이다.


그렇게 다시 학교로 돌아와 이 개발 능력을 가지고 재밌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모바일 게임'이란 것에 눈을 돌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